•  


一週日 앞으로 다가온 修能, 留意事項 總整理! > | 에듀東亞
大學入試
  • 一週日 앞으로 다가온 修能, 留意事項 總整理!
  • 이선행 記者

  • 入力:2023.11.08 15:41
2024學年度 修能試驗 留意事項

 

 
 


 

오는 11月 16日(木), 2024學年度 大學修學能力試驗(以下 修能)李 施行된다. 대성학원과 함께 修能 試驗 留意事項들을 살펴본다.


○ 修能 前날, 豫備召集 參與 必須! 

豫備召集에 반드시 參與해야 한다. 應試願書 接受症과 身分證을 持參해 豫備召集 場所에 가면, 受驗票와 試驗 留意事項 案內文을 받게 된다. 受驗票를 받은 後에는 受驗票에 記載된 選擇領域 및 選擇科目이 本人의 選擇 內容과 一致하는지 確認하자. 

修能 試驗場은 受驗票를 통해 確認할 수 있다. 設令 試驗 場所가 익숙한 곳이라 하더라도, 前날 미리 試驗場을 訪問해 △周邊 지리 △交通便 △所要時間 等을 把握해야 한다. 試驗室이 設置된 建物 안 出入은 不可能하지만, 建物 外部에 試驗室 配置表가 附着되어 있어 내 試驗室 位置를 確認할 수 있다. 


○ 修能 當日, 受驗票는 꼭!

受驗生은 午前 8時 10分까지 指定된 試驗場의 試驗室에 入室해야 한다. 當日엔 어떤 變數가 생길지 알 수 없으므로, 入室 時間보다 餘裕 있게 試驗場에 到着하는 것이 좋다. 受驗票와 本人을 立證할 수 있는 身分證을 持參해야 하는데, 身分證은 寫眞이 附着된 것이어야 하며, △住民登錄證 △運轉免許證 △期間 滿了 前 住民登錄番號가 標示된 旅券(住民登錄番號가 未標示된 與圈의 境遇 與圈 情報 證明書와 함께 提出) △有效 期間 內 住民登錄證 發給 申請 確認書 等이 認定된다. 

萬若 受驗票를 紛失했을 境遇, 試驗 當日 午前 8時까지 試驗場에 設置된 試驗管理 本部에 찾아가면 再發給이 可能하다. 이때 身分證과 應試願書에 붙인 寫眞과 同一한 寫眞 1張을 꼭 持參해야 한다. 當日 어떤 일이 發生할지 모르므로, 應試願書에 使用한 寫眞 한 張 程度는 챙겨가길 推薦한다. 

코로나19 防疫이 緩和됨에 따라 2024學年度 修能은 試驗場 立場 節次, 試驗場 內 防疫 基準 等이 簡素化되었다. 受驗生의 마스크 着用 亦是 自律이다. 單, 마스크 着用 時에는 受驗生 本人 確認 過程에서 監督官이 要請할 境遇, 반드시 마스크를 내려 身元 確認에 應해야 한다. 


○ 해마다 수많은 不正行爲 發生… 原因 알고 對備해야

試驗場에는 携帶電話, 블루투스 機能이 있는 이어폰을 비롯한 모든 種類의 電子機器 搬入을 禁止한다. 搬入禁止 物品을 가지고 入室한 境遇엔 반드시 1校時 始作 前까지 監督官에게 提出해야 한다. 萬若 이를 違反해 摘發 時, 現場에서 바로 不正行爲者로 處理된다. 

試驗場 搬入禁止 物品 中 가장 注意해야 할 것은 時計이다. 1校時와 3校時 始作 前 監督官은 受驗生 本人 與否 確認 및 携帶 可能 時計 與否를 點檢하는데, 이때 時計 뒷面의 스마트센서 附着 與否도 點檢한다. 어떠한 境遇든 時計는 △通信 △決濟 機能 △LCD, LED 等 電子式 畵面 標示機가 모두 없는 아날로그시계만 携帶 可能하다. 

△參考書 △노트 △個人 샤프 △豫備 마킹龍 플러스펜 等은 쉬는 時間엔 携帶할 수 있으나, 試驗 中엔 携帶가 不可能하다. 이런 ‘携帶 可能 物品 以外 物品’들은 매 校時 始作 前 가방에 넣어 試驗室 앞에 提出해야 한다. 單 △돋보기 △귀마개 △方席 等 個人의 身體 條件이나 醫療 上 携帶가 必要한 物品은 매 校時 試驗 監督官의 事前 點檢을 거쳐 携帶할 수 있다. 

修能은 매 校時마다 △예비령 △準備令 △本領 △終了令 順으로 鐘이 울린다. 受驗生은 各 鐘이 울릴 때마다 監督官의 指示에 따라 試驗을 進行해 나가면 된다. 探究 領域, 第2外國語?漢文 領域을 除外한 모든 領域은 文型이 홀數型과 짝數型으로 區分되므로, 準備令 以後 問題紙를 받으면 該當 問題紙의 文型이 自身의 受驗票에 적힌 文型과 一致하는지 確認하자. 모든 試驗은 本領이 울리기 前까진 絶對 問題紙를 넘겨 問題를 풀 수 없으며, 3校時 英語 領域은 本領 없이 바로 듣기 評價 案內放送에 依해 試驗이 始作된다. 

受驗生이 가장 注意해야 하는 것은 終了領이다. 終了令이 울리면 그 卽時 筆記具를 내려놓고 監督官의 指示에 따라야 한다. 每年 적지 않은 數의 不正行爲 事例로 終了令 以後 答案 作成이 摘發되는 만큼, 時間 內에 問題 풀이와 答案 作成 모두 完了할 수 있도록 매 校時 各別히 神經 쓰길 바란다. 

4校時 試驗 進行 要領도 한 番 더 熟知하길 바란다. 4校時는 韓國史 試驗 終了 後 探究 領域 試驗이 進行되는데, 이 探究 領域에서 每年 가장 많은 不貞行爲가 發生한다. 探究 領域의 境遇 時間別(30分)로 自身이 選擇한 科目의 問題지만 冊床 위에 올려놓고 풀어야 한다. 第1選擇科目과 第2選擇科目 順序를 바꿔서 풀거나, 選擇科目 問題紙를 同時에 올려놓고 푸는 境遇 모두 不貞行爲로 看做한다. 또, 제2선택과목 試驗 時間 中 第1選擇科目 答案을 作成하거나 修正하는 것도 안 된다. 本人이 選擇한 科目을 順序대로 凝視하고, 該當 選擇科目의 問題지만 올려놓고 問題 풀기, 이 두 가지만은 꼭 記憶하자. 

修能試驗 應試 方法 및 留意事項은 익히 알고 있는 것들이므로 지나치게 緊張하거나 放心하지만 않는다면 試驗을 치르는 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修能 前날 準備物을 챙길 때 身分證과 受驗票를 빠트리眞 않았는지, 電子機器 等의 搬入禁止 物品이 包含되진 않았는지 程度만 各別히 注意해 살펴보자. 只今까지 最善을 다해 準備한 만큼 平素와 다름없이 試驗에 凝視한다면 充分히 좋은 結實을 맺을 수 있을 것이다. 

 



▶에듀東亞 이선행 記者 opusno1@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3.11.08 15:41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