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面接 影響力 커진 2024 大入 隨試, 어떻게 攻略할까? > | 에듀東亞
大學入試
  • 面接 影響力 커진 2024 大入 隨試, 어떻게 攻略할까?
  • 이선행 記者

  • 入力:2023.06.13 09:01
面接 日程 먼저 確認하고 支援 戰略 세워야

 



東亞日報 DB



올해 大入은 여러 變化가 있다. 먼저, 隨試 學生簿綜合銓衡에서 自己紹介書가 廢止된다. 또 學校生活記錄簿 內容 中 大入에 美反映되는 項目이 늘어난다. 이에 大入 隨時에서 面接의 影響力은 過去에 비해 더 커졌다고 할 수 있다. 高麗大, 동덕여대는 面接 比重을 明示的으로 늘린다. 

 


面接을 準備하기 위해서는 먼저 大學別 面接 日程을 確認하는 것이 必須다. 진학사의 도움을 받아 首都圈 一部 大學들의 學生簿敎科 및 綜合銓衡의 面接 日程을 살펴본다. 


○ 修能 前 面接 or 修能 後 面接?

修能 全 面接은 修能과 面接을 同時에 對備해야 한다는 側面에서 學生들의 負擔感을 준다.

嘉泉大는 10月 7日부터 地域均衡銓衡 面接을 實施하며, 延世大 推薦型은 14日부터 面接을 施行한다. 이밖에도 △성균관대 科學人材(10月 22日) △嘉泉大 歌天바람개비(10月 28日, 29日, 11月 4日, 5日) △명지대 敎科面接(10月 28日) △이화여대 高校推薦(10月 28日, 29日) △韓國外大(10月 29日) △고려대(11月 11日, 12日) 等이 있다. 

많은 大學들의 面接 日程은 主로 11月 셋째 週와 넷째 週 週末에 몰려 있다. 修能이 끝난 直後인 11月 셋째 週 週末에 △德成女大 △성신여대 △세종대 △亞州大(工科大學 等) △연세대(活動優秀型) △인하대 等의 大學이 面接을 實施하고, 넷째 週 週末에는 △고려대 △國民對 △檀國大 △명지대(명지人材面接) △서울시립대 △숙명여대 △亞州大(自然科學大學 等) △연세대(國際型) 等이 面接을 施行한다. 가장 늦게 面接을 치르는 大學은 亞州大로, 12月 11日에 ACE典型의 醫科大學과 藥學大學 募集單位 面接을 施行한다. 



○ 同一 大學이어도 面接 日程 다를 수 있어

同一 大學 同一典型이지만 △系列 △募集單位 △學科에 따라 面接 日程이 달라서 注意가 必要하다. 

梨花女大 高校推薦銓衡은 400名을 選拔하는데 人文系列 募集單位는 10月 28日에, 自然系列 募集單位는 10月 29日에 面接을 치른다. 이 때 同一系列이라고 하더라도 面接을 치르는 時間帶가 다르니 注意해야 한다. 人文系列로 例를 들면 28日 午前에 △人文科學大學 △社會科學大學, 28日 午後에는 △經營大學 △新産業融合大學(人文) △師範大學(人文)李 面接考査를 實施한다. 

嘉泉大, 慶熙大 等 많은 大學에서는 募集單位에 따라 面接일과 時間을 달리하고 있어 올해 隨試募集要綱을 통해 이를 반드시 確認해야 한다. 또, 嘉泉大, 가톨릭대 等 의·약학계열 學科를 選拔하는 大學들에서는 銓衡뿐만 아니라 學科別 面接 日程이 다른 境遇가 많아 注意가 必要하다.



 




진학사 入試戰略硏究所 우연철 所長은 “自己紹介書 廢止와 學生簿 美反映 項目 擴大로 인해, 面接의 重要性이 더 强調되고 있다”며 “本人의 學生簿를 바탕으로 豫想 質問과 答辯 內容을 準備하고 練習하는 것이 가장 重要하고 大學別로 다른 面接日程을 바탕으로 支援戰略을 짜는 것도 合格 可能性을 높이는 길이 될 수 있다”고 助言했다.

 



 


 



▶에듀東亞 이선행 記者 opusno1@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入力:2023.06.13 09:01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