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央大 "‘藥師 유튜버’ 진정주 同門 名譽博士 學位 授與" > | 에듀東亞
大學街 消息
  • 中央大 "‘藥師 유튜버’ 진정주 同門 名譽博士 學位 授與"
  • 장진희 記者

  • 入力:2022.06.22 15:29

 


中央大 提供




중앙대는 藥師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로 健康한 社會를 만드는 데 앞장서 온 진정주 藥師에게 名譽 藥學博士 學位를 授與했다고 最近 밝혔다. 

 

 

중앙대는 21日 ‘진정주 同門 名譽 藥學博士 學位 授與式’을 서울캠퍼스 310館(100周年 記念館) 代身홀에서 開催했다고 밝혔다. 

 

중앙대 藥大 90學番 同門인 진정주 藥師는 現在 藥業界의 代表 인플루언서로 活潑히 活動하고 있다. 1999年부터 23年째 京畿 安山市 所在 진정주 藥局을 運營한 陳 藥師는 2018年부터 유튜브 ‘眞藥師톡’, ‘10分聖經톡’을 運營하고, 藥과 運動, 心理에 關한 著書인 ‘아파도 괜찮아’, ‘내 몸이 웃는다’를 出刊하며 患者들과 活潑히 疏通 中이다. 親切하고 細心한 行步에 힘입어 2020年 새롭게 오픈한 健康食品 쇼핑몰 珍藥死沒에도 많은 關心이 쏟아지고 있다. 

 

그間 陳 藥師는 중앙대에 奬學金과 發展基金을 寄附하며, 母校 사랑을 몸소 實踐해 왔다. 2019年 1億 4000萬원의 奬學金 寄附를 始作으로 그間 중앙대에 寄附한 奬學金과 發展基金만 5億 6000萬원에 達한다. 以外에도 올해 3月 開院한 中央大光明病院을 應援하는 마음을 담아 중앙대醫療院에 6億 원의 建立基金을 寄附한 바 있다. 

 

社會에 보탬이 되는 寄附 活動에도 積極的으로 앞장섰다. 진정주 藥局 所在地인 안산시의 低所得 疏外階層을 돕고 코로나19 危機克服을 應援하기 위해 안산시와 競技社會福祉共同募金會에 두 次例에 걸쳐 1億 원을 寄附하기도 했다. 

 

이날 學位 授與式에는 많은 內外嬪이 參與해 陳 藥師의 名譽博士 學位 取得을 祝賀했다. 行事에 參席한 陳 藥師와 夫君인 박찬선 牧師를 박상규 總長을 비롯한 중앙대 總長段과 김이경 大學院長, 李哲熙 中央大光明病院長, 藥學大學 敎授陣 等이 반갑게 맞이했다. 

 

김이경 大學院長은 “진정주 同門은 患者를 보살피는 것을 무엇보다 優先視하며 書籍 出版, 유튜브 채널 等을 통해 누구나 醫學 知識에 다가갈 수 있도록 社會的 接近性을 鼓吹시켰다. 國民 健康에 寄與하며 社會에 貢獻한 功勞를 認定한다”고 名譽博士 學位 推薦 理由를 밝혔다. 

 

박상규 總長은 祝辭를 통해 “自身의 成功을 기꺼이 이웃과 나누는 진정주 博士의 眞心 어린 活動과 奉仕 精神은 義와 參議 精神을 敎訓으로 삼는 중앙대의 敎育理念과 精神에 符合하는 것”이라며 “모두의 龜鑑이 되며 中央의 名譽를 드높인 진정주 博士에게 기쁜 마음으로 名譽博士 學位를 授與한다”고 말했다. 

 

陳 藥師는 “藥局을 찾은 患者들의 質問에 좋은 答을 傳達해주고 싶어 冊을 쓰고 유튜브 映像을 撮影했다. 그러한 活動들이 想像할 수 없는 補償으로 돌아오게 될 줄 몰랐다”며, “賣出이 急增하자 大學에서 받은 敎育이 只今의 나를 있게 만들었다는 생각에 母校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 奬學金이 必要한 學生들, 그리고 人材를 養成하는 母校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했다”고 그間의 所懷를 밝혔다. 

 

이어 “그동안 뜻대로 되지 않은 일들이 많았지만, 計劃한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일들을 많이 만났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獻身하고 베푸는 마음으로 더욱 熱心히 살라는 意味에서 名譽博士 學位를 주시는 것이라 생각하겠다”고 所感을 남겼다. 

 



▶에듀東亞 장진희 記者 cjh0629@donga.com


위 記事의 法的인 責任과 權限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에듀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앙대

  • 入力:2022.06.22 15:29
  • 著作權者 無斷複製-再配布 禁止
  • 目錄

  • 慰勞

作成者 必須
內容
/500글字

登錄된 댓글이 없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