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新春文藝]






지난 當選作
2003
2002
2001
2000
1999
1998







 字母의 검


旅程(本名 박택수, 70年 大邱 出生, 誡命專門大 經營學科 卒, 現在 '時나인'同人)


   或者가 말하길,입속은 자객들의 은신처란다.그들이 즐겨쓰는 무기는 ‘ 靈魂을 베는 보검’으로 전해오는 자모의 검이란다.을씨년스런 날이면 자 客들은 검은 말을 타고 허허벌판을 가로질러 어느 심장을 향해 힘차게  달려간단다.천지를 울리는 말발굽소리 어느 귓가에 닿으면 그들은 어김없 이 이성의 칼집을 벗어던지고 자모의 검을 빼어든단다.바람을 가르는 소 리 한 영혼의 목을 뎅거덩 자르고나면 자객들은 섬¿한 미소로 조의금을  傳하고 또 다른 심장을 향해 말 달려간단다.그날에 귀머거리는 복 있 을진저,자객들의 불문율에 있는 ‘귀머거리의 목은 칠 수 없다’는 조항 에 따름이라.

   或者가 말하길,자모의 검에 찔린 사람들은 귀부터 썩어간단다.귀가 썩 고 뇌가 썩고 심장이 썩고,썩고 썩어 생긴 가슴의 커다란 구멍으로 혹 한기의 바람이 불어대고 수많은 까마귀 떼의 날개짓이 장대비처럼 내린단 다.그 부리에 생살이 뜯기고 새하얀 뼈를 갉히며 그렇게 순식간에 사라 져 버린단다.그날에 수다쟁이는 화 있을진저,더 많은 까마귀 떼를 불러  들임이라.

   刺客들의 말발굽소리 요란한 날이면 너희들은 하던 일을 멈추고 두손으 로 귀부터 틀어막고 묵직한 바위 뒤에 숨어 최대한 몸을 낮춰라.그리하 面 刺客들이 탄 검은 말들이 너희를 비켜가리니,자모의 검일망정 결코  너희를 해(害)치 못 하리라.귀 있는 자들은 들어라.이 말로 더불어  너희가 그날에 ‘복 받았다’일컬음을 받을지니,부디 그날에 너희에게 복  있을진저,혹자의 말이니라.


Copyright 1998 東亞 닷 컴
 

Copyright 2002 donga.com. E-mail. sinchoon@donga.com
Privacy policy.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