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英國 藝術家들의 代父,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展|여성동아

CULTURE

exhibition

젊은 英國 藝術家들의 代父,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展

오홍석 記者

2022. 08. 13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대표작 ‘참나무(An Oak Tree)’(1973).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代表作 ‘참나무(An Oak Tree)’(1973).

紙面에서 253cm 위에 設置된 선반. 그 위에 덩그러니 놓인 물盞. 作家는 作品 밑 說明란에 빨간 글씨로 이 물盞이 참나무人 理由를 問答 方式으로 적어놓았다. 平凡한 와인과 빵을 그리스도의 피와 살로 받아들이는 가톨릭교에서 靈感을 받은 作家는 觀覽客에게 선반 위 물盞이 나무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作品은 英國 現代 美術의 先驅者로 불리는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代表作 ‘참나무(An Oak Tree)’(1973)다.

現在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展示 ’英國 現代 美術의 巨匠 :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展‘李 서울 瑞草區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層에서 進行 中이다. 그는 1941年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태어나 어린 時節 美國으로 移住했다. 예일大 學部와 大學院에서 純粹美術을 專攻한 뒤 1966年 英國으로 移住해 런던에서 作家 活動을 始作했다. 1973年 런던 로완 갤러리에 展示된 ’참나무‘는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이 作家로서 本格的으로 이름을 알리는 契機가 된 作品이다.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은 1974年부터 1988年까지 런던 골드스미스 大學에 勤務하면서 데미안 허스트, 세라 루커스를 指導하기도 했다. 後에 弟子들이 ‘英 브리티시 아티스트(젊은 英國 藝術家들·YBAs)’로 藝術史에 한 劃을 그으며 그는 ‘젊은 英國 藝術家들의 代父’로 불리기도 한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이番 展示는 마이클 크레이그 마틴의 藝術 人生을 總網羅하는 全 世界 最初, 最大 規模 回顧展이다. 作品 ‘참나무’도 아시아 最初로 公開된다. 이 外에도 그의 커리어 初期作부터 2022年 最新作을 包含한 作品 150餘 點이 展示된다.

期間은 8月 28日까지, 觀覽 時間은 午前 10時~午後 7時. 每週 月曜日은 休館이다. 料金은 成人 2萬원, 靑少年 1萬5000원, 어린이(3~13歲) 1萬3000원이다. 스페셜 도슨트인 俳優 차은우의 목소리로 作品 解說을 들을 수 있으며, 韓國을 代表하는 도슨트 김찬용 展示解說家가 每週 火曜日과 木曜日 展示 解說을 한다.



#마이클크레이그마틴 #참나무 #展示推薦 #여성동아

寫眞提供 UNC 갤러리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