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이빗한 스파 & 露天湯 旅行地 8|여성동아

LIFE STYLE

leisure

프라이빗한 스파 & 露天湯 旅行地 8

글 윤혜진

2021. 12. 24

찬 바람 쌩쌩 부는 한겨울,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疲勞가 싹 사라진다. 異色的인 호텔부터 價性比 좋은 펜션까지 코로나19 걱정 없이 安心하고 즐길 수 있는 個別 스파, 露天湯을 품은 宿所를 찾았다.

# 異色 호텔

扁柏나무 浴槽 갖춘 5星級 韓屋 호텔
경원재 앰배서더 仁川

경원재 로얄 스위트의 앞마당.

경원재 로얄 스위트의 앞마당.

로얄 스위트 객실의 편백나무 욕조와 건식 사우나.

로얄 스위트 客室의 扁柏나무 浴槽와 乾式 사우나.

호텔 建築에는 崔起榮 대목場(重要無形文化財 第74號)과 金聖灝 漆匠(충북도 無形文化財 第27號), 이근복 番瓦匠(重要無形文化財 第121號) 等이 參與해 韓屋의 傳統美를 살렸으며, 獨特하게 2層으로 構成되어 있다. 호텔 關係者에 따르면 모든 스위트룸에는 單獨 剪定과 厚情이 있어 아이가 있거나 野外에서 餘裕를 즐기고 싶은 顧客은 1層을, 높은 層高와 韓屋의 美感을 살린 天障이 魅力的인 2層은 夜景을 볼 수 있어 主로 커플이나 비즈니스 顧客이 選好한다.

松島 센트럴파크에 隣接한 경원재는 멀리 旅行 가지 않고 都心에서 特別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號캉스족에게 安城맞춤이다. 扁柏나무 浴槽에서 프라이빗하게 半身浴을 즐긴 後 룸서비스로 정갈하게 차려진 寒食을 맛볼 수 있다. 1月에는 基本 曺植 메뉴와 함께 小寒과 大寒에 먹는 飮食을 提供한다. 놀거리, 볼거리도 많다. 韓服을 貸與해 입고 韓屋을 背景으로 멋진 寫眞을 찍거나 迎接마당에 備置되어 있는 다양한 傳統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아이가 있다면 핑크퐁 물놀이 장난감 세트를 贈呈하는 아이러브 패키지를 推薦한다. 客室은 3個月 前부터 豫約이 可能하다.

住所 仁川市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 
料金 디럭스 더블 23萬~32萬원, 디럭스 溫突 29萬~32萬4千원, 디럭스 더블 & 싱글 26萬~35萬원, 스위트 더블 38萬~47萬원, 로얄 스위트 63萬원부터, 韓服 對與 1時間 2萬원

온 家族이 滿足하는 個別 溫泉湯
키즈 호텔 想像플레이

키즈 호텔답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키즈 호텔답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空間도 마련되어 있다.

온천물에서 수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溫泉물에서 水泳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蔚山 嶺南알프스 等億溫泉團地 內에 位置한 想像플레이는 家族 單位로 沐浴할 수 있도록 客室 내 家族湯을 갖춘 溫泉 호텔이다. 旣存에 있던 호텔을 리모델링해 2021年 2月 새로 오픈했다. 키즈 호텔을 내건 만큼 客室마다 아이 장난감과 놀이施設이 具備되어 있고 沐浴湯도 알록달록하게 아이 눈에 맞게 꾸며놓았다. 벙커型 寢臺房, 히노키湯이 있는 溫突房 等 테마別로 고르는 재미도 있다. 宿泊 다음 날 크루아상과 시리얼, 牛乳, 커피 等으로 構成된 組食道 提供한다.

이곳의 가장 큰 長點은 뭐니 뭐니 해도 水質이다. 1987年에 開發된 等億溫泉은 35℃의 中炭酸 알칼리수 溫泉으로 칼슘을 含有하고 있으며, 皮膚炎과 神經痛 緩和에 效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水壓도 强해 溫泉水로 湯을 채우는 데 5分이면 充分하다. 化粧室과 分離된 沐浴湯에는 坐式 샤워器와 沐浴 椅子도 있어 大衆沐浴湯에 온 듯한 느낌이 난다.



住所 蔚山市 蔚州郡 상북면 알프스溫泉4길 2 
料金 VIP 複層 宿泊 20萬~32萬원, 프리미엄 트윈 宿泊 18萬~30萬원, VIP 트윈 16萬~28萬원, VIP 벙커 宿泊 15萬~25萬원, VIP 히노키 溫突 宿泊 10萬8千~20萬원


日本 료칸 感性 그대로
土毛老爺 호텔 & 료칸 巨濟

실제 일본 료칸과 비슷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實際 日本 료칸과 비슷한 雰圍氣가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特徵이다.

객실 내 히노키탕 모습.

客室 內 히노키湯 모습.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選好하는 旅行地가 日本 溫泉이라는 點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세워진 土毛老爺는 國內 最初의 日本 正統 료칸 스타일 호텔이다. 2019年 巨濟點을 始作으로 現在 競走· 大川點까지 門을 열었다. 人氣 要因은 正말 日本 료칸에 온 것 같은 높은 싱크로率이다. 유카타를 입고 호텔 庭園이나 다다미방에서 찍은 寫眞, 客室 內 히노키湯 寫眞을 SNS에 업로드하면 ‘日本 旅行이 不可能한 只今 어떻게 갔느냐’는 댓글이 달릴지도 모른다. 히노키湯에 둥둥 띄우는 나무 바가지 하나까지 디테일을 살렸다.

료칸 宿泊의 재미 中 하나인 曺植과 席食道 1層 레스토랑 ‘高치소’에서 提供된다. 저녁에는 소고기 火爐구이 正式이, 다음 날 아침에는 카레 定食이 準備되어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어린이 人員 追加가 되지 않지만 1人當 3萬3千원에 現場 決濟가 可能하다.

住所 慶南 거제시 동부면 巨濟중앙로 42 
料金 兆·夕食 包含 40萬원臺

히노키湯이 있는 비즈니스 부티크 호텔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 서부산店

뉴욕 아르데코풍의 디자인을 입혀 화려한 분위기가 풍긴다.

뉴욕 아르데코風의 디자인을 입혀 華麗한 雰圍氣가 풍긴다.

객실 테라스에 자리한 대형 히노키탕.

客室 테라스에 자리한 大型 히노키湯.

비즈니스호텔의 合理的인 價格과 부티크 호텔의 個性이 만난 곳으로, 2020年 12月 오픈하자마자 SNS에서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뉴욕 아르데코風의 디자인을 입힌 호텔은 로비에서부터 優雅하면서 華麗한 멋이 느껴진다. 2020年 釜山鎭海經濟自由區域廳으로부터 建築디자인賞을 受賞하기도 했다.

유니크한 디자인보다 더 視線을 잡아끄는 것은 비즈니스호텔에서 보기 힘든 個別 大型 히노키湯이다. 그것도 浴室이 아닌 客室 테라스에 配置해 開放感을 살렸다. 호텔 周邊에 높은 建物이 없어 테라스에서도 프라이빗하게 히노키湯을 즐길 수 있다. 金海空港 隣近이라 旅行客이라면 釜山 旅行 마지막 날 疲勞를 여기서 풀고 移動하는 코스로 짜볼 것.

4歲 以上 어린이 追加 費用이 7千7百원(成人은 1萬1千원)으로 號캉스로도 全혀 부담스럽지 않다. 다만 總客室 50個 中 히노키湯 客室은 20個뿐이라 願하는 날짜를 豫約하려면 서둘러야 한다.

住所 釜山市 강서구 犯房3로 29길 6 
料金 히노키 테라스 基準 週中 18萬원, 週末 22萬원 

# 프라이빗 펜션

SNS 人生 寫眞 맛집
루오스테이

시골의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오천스테이 외관.

시골의 오래된 住宅을 改造한 五千스테이 外觀.

대곡710의 히노키탕(위). 대곡711의 히노키탕.

대곡710의 히노키湯(危). 대곡711의 히노키湯.

시골의 오래된 住宅을 改造한 루오스테이는 코로나19 時局에 적합한 프라이빗 宿所다. 現代的인 感覺과 舊屋의 魅力이 共存하는 본채, 자쿠지가 있는 별채, 濟州道 感性의 마당 等 집 하나를 통째로 쓸 수 있다. 2021年 8月 오픈한 淸道 대곡點 두 곳과 12月 오픈한 誤千點 모두 各各 다른 魅力을 지녔다. 室內 히노키湯과 돌로 꾸민 자쿠지가 시그니처인 대곡710은 젊은 層에게, 히노키 露天湯이 있고 마당에서 불멍을 할 수 있는 대곡711은 아이 同伴 家族에게 人氣가 많다. 대나무 숲에 둘러싸인 五千스테이도 日本式 火로인 이로리로 室內 불멍과 料理를 할 수 있어 反應이 좋다.

아쉬운 點이 있다면 獨채 펜션이다 보니 豫約 競爭이 熾烈하다는 것. 現在는 SNS 公知를 보고 文字 메세지로만 豫約할 수 있으나 2月부터는 홈페이지를 열어 그 안에서 豫約이 可能해진다. 루오스테이 4號店 送金스테이와 綜合레저타운 ‘수월하다’도 早晩間 오픈할 豫定이다.

住所 慶北 淸道郡 이서면 대곡리 710·711(대곡點), 慶北 星州郡 五千里 871(誤千點)
料金 대곡710 日~木曜日 50萬원·週末 60萬원, 대곡711 日~木曜日 45萬원·週末 55萬원, 五千(노키즈존) 日~木曜日 65萬원·週末 75萬원 

露天湯에 누워 별 보는 재미
서락나인

영하의 날씨에도 이용 가능한 노천탕

零下의 날씨에도 利用 可能한 露天湯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서락나인 실내.

따뜻한 雰圍氣를 자아내는 서락나인 室內.

아름다운 자연으로 둘러싸여 힐링할 수 있는 서락나인.

아름다운 自然으로 둘러싸여 힐링할 수 있는 서락나인.

겨울은 유난히 별이 잘 보이는 季節이다. 天文臺가 있는 京畿道 加平郡 중미산 近處에 자리 잡은 서락나인은 周邊에 빛 公害가 없어 별이 더 잘 보인다. 코끝이 시린 겨울밤, 玄武巖으로 만든 露天湯에 목까지 푹 담그고 고개를 들어 별을 보고 있으면 이런 豪奢가 또 없다.

露天湯은 6個 客室 테라스마다 獨立的으로 갖춰져 있으며 零下의 날씨에도 利用이 可能하다. 溫度 維持 裝置 德分에 물을 받은 狀態에서 1時間 30分 程度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特히 2.5×1.6m 사이즈의 1層 客室 糖度 넓지만 2層의 湯들은 2.6×2.6m 사이즈로 1層의 約 2倍에 達해 4人 家族이 들어가고도 남는다. 露天湯 옆 空間도 넓어 大部分 테라스에서 바비큐로 든든히 배를 채운 後 어둠이 내려앉으면 露天浴을 하는 順序로 즐기는 便. 露天湯은 淸潔에 神經을 써 每日 淸掃와 消毒, 防疫이 이뤄지고 물을 供給할 때도 濾過 裝置로 한 番 더 거른다.

住所 京畿道 加平郡 설악면 前衛골길 61-5 
料金 2人 基準 客室 25萬원·露天湯 물 供給 1回 3萬원, 4人 基準 客室 35萬원·露天湯 물 供給 1回 5萬원


룸서비스가 可能한 스파 펜션
피콕빌리지

산과 계곡이 감싸고 있는 피콕빌리지는 다채로운 조형물로 꾸며져 있다.

山과 溪谷이 감싸고 있는 피콕빌리지는 다채로운 造形物로 꾸며져 있다.

여닫을 수 있는 폴딩도어가 
설치된 스파 시설.

여닫을 수 있는 폴딩도어가 設置된 스파 施設.

宿泊客들이 便히 쉬고 가길 바라는 主人丈의 넉넉한 人心이 돋보이는 곳이다. 浴室 옆 個別 스파 空間이 있는 프라이빗 獨채를 4人까지 人員 追加 料金 없이 利用할 수 있다. 물 使用料나 스파 回數 制限도 없다.

펜션 카페에서 만든 曺植과 웰컴 드링크 쿠폰도 提供한다.

공작산과 맑은 溪谷이 감싼 피콕빌리지에서는 오롯이 쉼에 集中할 수 있다. 16年 次 日蝕 셰프가 펜션 옆 日蝕 다이닝을 擔當하고, 파티시에가 카페 베이커리를 맡고 있어 번거롭게 料理하지 않아도 된다. 호텔처럼 룸서비스 注文도 可能하다. 펜션은 化粧室에서 連結되는 門을 열면 外部 스파 施設이 나오는 構造로 되어 있다. 外部 스파는 여닫을 수 있는 폴딩도어와 防蟲 施設, 暖房 施設이 갖춰져 있어 여름에는 벌레 걱정 없이, 겨울에는 눈을 보며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日程에 餘裕가 있다면 체크아웃 後 周邊 觀光地를 둘러볼 것.

車로 5分 距離에 공작산, 20分 距離에 壽陀寺, 30分 距離에 室外 動物 體驗존인 알파카월드가 있다.

住所 江原道 洪川郡 동면 공작산로 1486 
料金 日~木曜日 20萬원, 金~土曜日 25萬원


불멍 代身 波濤멍
아야진스테이

바다를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바다를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객실 내부.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客室 內部.

2021年 7月 오픈한 아야진스테이는 江原道 高城郡 아야진海水浴場 바로 앞이란 地理的 利點을 잘 살린 펜션이다. 지을 때부터 7個 客室 全部 바다를 보면서 스파를 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 細心한 神經을 썼다. 客室 門을 열고 들어가면 正面 테라스의 통琉璃 窓을 통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테라스에 나가면 月풀이 있다. 월풀은 머무는 동안 追加 費用 없이 자유롭게 利用 可能하다. 寢臺에 누웠을 때 배 위에 떠 있는 느낌이 들도록 寢臺 段을 높인 것도 神의 한 수다. 寢臺에 누워 밖을 내다보면 視線의 끝이 水平線에 다다른다. 德分에 추운 데 나갈 必要 없이 누워서 日出을 볼 수 있다.

다만 火災 危險 때문에 客室 테라스에서 불멍이나 숯불 바비큐는 할 수 없다. 고기파를 위해 電氣 그릴을 貸與해주지만, 바다까지 왔으니 걸어서 12分 距離에 位置한 아야진 港口에 가볼 것. 겨울이 제철인 대게와 그날그날 잡아 올린 活魚 膾를 맛볼 수 있다.

住所 江原道 高城郡 토성면 아야진海邊길 165 
料金 301~304號 15萬~23萬원, 401~403號 20萬~30萬원


寫眞提供 경원재 앰배서더 仁川, 루오스테이,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 서부산店, 서락나인, 아야진스테이, 피콕빌리지, 키즈 호텔 想像플레이, 土毛老爺 호텔 & 료칸 巨濟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