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나나牛乳로 만드는 말랑, 쫀득 初簡單 떡|週刊東亞

週刊東亞 1323

2022.01.14

바나나牛乳로 만드는 말랑, 쫀득 初簡單 떡

[All about FOOD]

  • 글·料理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入力 2022-01-21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최준렬 작가]

    [최준렬 作家]

    어릴 때 週末이면 아버지와 大衆沐浴湯에 가곤 했다. 그 時節 나에게 沐浴湯은 설레는 곳이었다. 깨끗하게 씻고 若干 勞困해진 狀態로 沐浴湯을 벗어나면 곧바로 賣店으로 向했다. 바나나牛乳를 먹기 위해서다. 아버지가 牛乳에 빨대를 꽂아주시면 난 기다렸다는 듯 쭉 빨아 마셨다. 목구멍을 타고 넘어가는 달콤하고 시원한 맛! 요즘도 가끔 便宜店에서 바나나牛乳를 산다. 아버지와 걸었던 洞네 골목과 沐浴湯 냄새, 바나나牛乳를 기다리던 어린 時節을 떠올리면 微笑가 절로 나온다.

    오늘은 追憶의 間食을 가지고 재미있는 메뉴를 만들어보려 한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코코아 바나나牛乳 떡’이다. 떡이 쉽다는 말에 고개를 갸웃할 수도 있지만 쿠키, 빵보다 만들기 쉽다. 牛乳와 찹쌀가루 같은 材料만 準備하면 5分 안에 完成된다. 이 떡은 바나나牛乳 香을 고스란히 품고 있으며, 어른과 아이 모두 좋아할 만한 쫀득하고 달콤한 맛이다. 바나나牛乳 代身 흰 牛乳, 초코牛乳, 딸기牛乳 等을 넣어 趣向대로 즐길 수도 있다.

    코코아 바나나牛乳 떡은 날카로운 道具를 使用하지 않고 調理 過程도 簡單해 아이와 함께 만들기 좋다. 말랑말랑한 觸感 때문에 반죽하는 재미도 있다. 餘裕로운 休日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자. 내가 바나나牛乳 한 病으로 아버지와의 追憶을 떠올리는 것처럼, 이 메뉴도 所重한 사람과의 追憶을 잇는 맛이 될 것이다.


    ‘코코아 바나나牛乳 떡’ 만들기

    材料  
    바나나牛乳 240g, 찹쌀가루 60g, 雪糖 40g, 소금 1g, 코코아가루, 바나나 1個

    만드는 方法
    1 材料를 모두 팬에 넣고 가루가 풀리도록 잘 섞는다.
    2 弱불에 올리고 찰氣가 생길 때까지 저으면서 익힌 다음 볼에 옮겨 식힌다.
    3 반죽을 동그랗게 模樣을 잡은 뒤 작게 자른 바나나를 안에 넣는다.
    4 체를 利用해 떡에 코코아가루를 곱게 뿌려 마무리한다.



    演出과 應用 tip  
    떡 色感을 살리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흰色 접시를 推薦한다. 떡은 間隔을 둬 均一하고 깔끔하게 담는다. 趣向에 따라 코코아가루뿐 아니라 綠茶 가루, 콩가루 等 多樣한 가루를 뿌릴 수도 있다. 꼬치에 과일을 꽂아 함께 곁들이면 꽤 近似한 間食 한 접시가 完成된다. 바나나를 넣지 않은 떡을 와플 機械에 구우면 색다른 模樣과 맛을 즐길 수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