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投手의 打席은 永遠히 안녕’…NL 指名打者 導入 發表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投手의 打席은 永遠히 안녕’…NL 指名打者 導入 發表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058 리플
    글番號 202202110065439009 | 2022-02-11 14:52
매디슨 汎가너의 打擊 訓鍊 場面.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지난 1973年. 아메리칸리그에 指名打者가 생긴 以來 投手의 打擊은 오직 내셔널리그에서만 이뤄졌다. 그로부터 49年 만에 投手의 打擊이 아예 없어지게 됐다.

美國 스포츠넷 뉴욕은 11日(以下 韓國時刻) 롭 만프레드 커미셔너의 메이저리그 勞使 協商 內容을 傳했다. 내셔널리그의 指名打者 導入.

돈과 關聯된 敏感한 問題는 아직 解決 煎이나 내셔널리그의 指名打者 制度 導入에는 메이저리그 勞使 兩側 모두 異見이 없었다.

單 내셔널리그 指名打者 導入은 最低 年俸, 서비스 타임 等의 問題보다 더 큰 것이다. 49年 만에 兩 리그의 規則이 同一해진 것이기 때문이다.

내셔널리그의 指名打者 導入은 여러 他者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提供할 것이다. 가장 먼저 打擊 能力은 있으나 守備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 選手들이 惠澤을 본다.

또 守備 等에는 才能이 있으나 打擊에서 밀려 該當 포지션 出戰 機會를 많이 얻지 못하는 選手에게도 좋다. 김하성(27)의 境遇에 該當한다.

反面 打擊 能力이 있는 投手에게는 아쉬움으로 남을 展望이다. 매디슨 汎가너(33)의 境遇 投手로 타자 못지않은 打擊을 보여줬다.

이제 내셔널리그 投手들은 조금 다른 方法으로 他者를 相對해야 한다. 投手 代身 指名打者가 打席에 들어오기 때문. 쉬어갈 打席이 없다.

한便, 메이저리그 勞使는 오는 13日 다시 協商을 벌인다. 만프레드 커미셔너는 스프링 트레이닝, 示範競技, 正規시즌 開幕 演技는 없을 것이라 壯談했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