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L 職場閉鎖, 도핑테스트에 惡影響…公正한 競爭까지 妨害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ML 職場閉鎖, 도핑테스트에 惡影響…公正한 競爭까지 妨害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36 리플
    글番號 202202080065330430 | 2022-02-08 13:39
메이저리그 베이스볼.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메이저리그 職場閉鎖의 餘波가 새로운 契約, 트레이드 不可 等을 넘어 選手들에 對한 도핑테스트에도 影響을 미치고 있다.

AP通信은 8日(以下 韓國時刻) 勞使團體協約(CBA) 滿了로 20年 만에 스테로이드 檢事가 中斷됐다고 報道했다. 卽 禁止藥물 服用을 摘發해낼 수 없는 것.

또 메이저리그 事務局과 選手勞組의 共同藥物協定(JDA) 條項의 滿了 時點은 美國 東部標準時 2021年 12月 2日 午後 11時 59分이다.

이에 메이저리그의 도핑테스트는 지난해 12月 3日 CBA 滿了 直後부터 中斷됐다. CBA 滿了는 가장 基本的인 部分부터 메이저리그의 모든 것을 막고 있다.

美國 半도핑機構는 도핑테스트 中斷에 深刻한 憂慮를 나타냈다. 反面 메이저리그 事務局과 選手勞組는 이에 對해 沈默했다.

選手들이 이를 惡用한다면, 도핑테스트가 進行되지 않는 동안 檢出되지 않는 少量의 테스토스테론 젤을 바르거나 經口用 避妊藥 等을 服用할 수 있다.

메이저리그 事務局과 選手勞組는 2002年 末 共同藥物協定을 導入했다. 2004年에는 小便檢査, 2006年에는 암페타민, 2012年에는 成長호르몬 檢出 檢査를 進行했다.

結局 메이저리그 勞使의 葛藤은 禁止藥물에 對한 警覺心을 낮춰 向後 選手들의 公正한 競爭까지 妨害하게 될 展望이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TODAY BEST MLB타운 野球動映像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