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 SK 監督’ 힐만, 이番엔 LAA 프런트로 ‘選手 育成’ 맡는다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前 SK 監督’ 힐만, 이番엔 LAA 프런트로 ‘選手 育成’ 맡는다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51 리플
    글番號 202201250064895433 | 2022-01-25 08:45
트레이 힐만 마이애미 말린스 코치 時節 모습.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韓國 프로野球 KBO리그에서 SK 와이번스를 이끌었던 트레이 힐만(59)이 새 일자리를 求했다. LA 에인절스의 프런트에 合流한다.

美國 디 애슬레틱은 지난 24日(韓國時間) 힐만이 LA 에인절스에 合流한다고 傳했다. 힐만은 LA 에인절스에서 選手 育成 部分을 맡는다.

이는 主로 마이너리그 有望株를 點檢하는 役割. 뛰어난 有望株를 選別해 메이저리그 콜業 等에 反映하는 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힐만은 지난 2016年부터 2018年까지 韓國 프로野球에서 SK 監督으로 일한 뒤 다시 美國으로 건너가 마이애미 말린스의 코치를 歷任했다.

힐만은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傘下 마이너리그에서 뛰었고, 1988年에 클리블랜드 스카우트로 일했다. 以後 마이너리그 監督과 프런트 職員 等으로 活躍했다.

以後 2003年에는 日本 프로野球 니혼햄 파이터스 監督으로 赴任하며 팀을 日本시리즈 頂上에 올렸고, 2008年에는 캔자스시티 로열스 監督으로 選任됐다.

하지만 2010시즌 途中 캔자스시티 監督職에서 解雇됐고, 여러 球團의 코치를 맡았다. 메이저리그, 마이너리그, 프런트, 日本과 韓國 프로野球를 두루 거쳤다.


東亞닷컴 조성운 記者 madduxly@donga.com
TODAY BEST MLB타운 野球動映像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