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成功의 키, 인스타그램 마케팅] 5部 - 인스타그램으로 비즈니스 成功하기

[成功의 키, 인스타그램 마케팅] 5部 - 인스타그램으로 비즈니스 成功하기

[IT東亞]

[연재순서]

1部 - 인스타그램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影響 ( https://it.donga.com/102190/ )

2部 - 反應을 이끌어내는 콘텐츠의 모든 것 ( https://it.donga.com/102274/ )

3部 - 露出度를 높이는 태그 200% 活用法 ( https://it.donga.com/102329/ )

4部 - 忠誠 顧客을 만들어내는 疏通 戰略 ( https://it.donga.com/102398/ )

5部 - 인스타그램으로 成功하는 비즈니스 만들기

主要 브랜드부터 自營業者까지 많은 事業者들에게 必須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은 投資 時間 對備 成功的인 結果를 이끌어내며, 消費 性向과 바이럴 效果가 가장 높은 20~30臺가 主 利用者 層이다. 따라서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擴散에 큰 影響을 주는 마케팅 채널임에 틀림 없다.

이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를 成功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에 置重하기 보다는 콘텐츠, 露出, 疏通을 戰略的으로 活用해야 한다. 아무런 苦悶 없이 그저 戰略만 따라 하지 말고, 自身의 비즈니스와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進行에 適合한지 把握하고, 어떻게 보여야 效果가 있을 지를 苦悶한 後 適用하는 게 좋다.

그中 가장 먼저 實行해야 하는 것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얻고자 하는 '目標'부터 設定하는 것이다. 이제부터 成功하는 비즈니스를 위해 自身의 비즈니스에 直接 適用해보기로 하자.

成功的인 비즈니스를 위한 目標 設定하기

인스타그램을 效率的인 비즈니스 마케팅 채널로 活用하기 위해서는 具體的인 目標 設定을 해야 한다. 目標는 인스타그램으로 얻고자 하는 成果를 말한다. 서비스를 紹介하는 것, 브랜드 認知度를 상승시키는 것 모두 目標가 될 수 있다. 明確한 目標 設定은 計定 運營의 方向成果 마케팅 進行 理由를 이해시켜 주기에, 더 나은 結果를 만들어내기 마련이다.

제공=핫셀러
提供=핫셀러

目標를 設定했다면, 이제 타겟層을 定義해야 한다. 具體的이지 않은 인스타그램 使用者 全體가 對象이라면 타겟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購買 轉換이 이루어지기 바라는 使用者가 누구이며, 그들이 願하는 것이 무엇인지 把握하고, 該當 타겟에 맞춰 비즈니스를 運營해야 한다.

여기서 타겟層을 定義하기 어렵다면, 競爭業體의 팔로워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方法이다. 그들은 이미 製品과 서비스에 關心을 보이는 사람이기 때문에 自身의 브랜드에도 關心을 보일 수 있다.

競爭業體 分析하기

인스타그램에서는 수많은 競爭業體가 存在한다. 이에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란 말처럼, 競爭業體 分析은 꼭 必要한 過程이다. 自身의 인스타그램 計定에서 效率이 좋은 項目과 나쁜 項目을 點檢함으로써 不足한 點을 채워나가야 한다. 더불어 롤 모델이 되는 브랜드를 벤치마킹하는 것도 推薦한다.

제공=핫셀러
提供=핫셀러

代表的으로 봐야 할 項目은, 市場에서 가장 좋은 反應을 보이는 콘텐츠의 類型, 競爭業體 및 同種業界가 使用하는 해시태그와 使用者들과의 疏通 方式, 競爭業體 計定의 揭示物 좋아요 및 參與度를 把握해, 어떤 戰略을 使用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注意할 點은 마케팅 戰略과 콘텐츠를 똑같이 따라 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效率的인 戰略을 記憶하면 初期 方向 設定 및 靈感을 얻을 수 있다.

成功의 키 인스타그램 마케팅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이 브랜드를 發見하는 代表的인 플랫폼이며, 賣出을 增大하고 브랜드 忠誠度를 높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스마트폰이 普遍化된 現代 社會에서 인스타그램 使用者들은 피드 속에서 다른 使用者와 疏通하고 브랜드에게 靈感을 얻으며 物件을 사기도 한다.

제공=핫셀러
提供=핫셀러

인스타그램 公式 블로그 設問을 보면, 인스타그램에 露出만 돼도 潛在 顧客에게 肯定的인 印象을 줄 수 있다는 結果가 있었고, 設問 參與者 中 78%가 인스타그램에서 活動하는 브랜드는 人氣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認識은 全 世界에서 共通으로 나타난 만큼, 마케팅을 하기에 最適化된 플랫폼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앞서 傳했던 인스타그램 마케팅 戰略을 活用하여 비즈니스를 잘 갖춰 놓는다면, 또 하나의 事業體를 얻음과 同時에 成功의 키를 찾게 될 것이다.

5回 連載로 紹介한 인스타그램 마케팅 戰略을 自身의 비즈니스에 直接 適用해 본다면, 移轉보다는 훨씬 더 다양하고 幅 넓은 企劃과 새로운 戰略을 發見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持續的인 업데이트를 통해 우리에게 많은 비즈니스 發展의 機會가 提供될 것이기 때문이다.

핫셀러는 앞으로도 많은 事業者들이 인스타그램 等의 SNS 마케팅에 關心을 갖고 비즈니스 成功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빅데이터 마케팅을 持續 展開할 豫定이다. 現在는 各 分野의 才能이 있는 構成員들과 協力해, 無限한 可能性을 創造하는 비즈니스로 成長하고 있다.

글 / 핫셀러 퍼포먼스팀 (performance@hotseller.co.kr)

핫셀러는 技術 인프라 基盤의 빅데이터를 活用한 마케팅, 廣告, 弘報 代行 企業으로, 現在는 플랫폼 서비스, 流通 및 製造業 等으로 事業을 擴張하고 있다. 핫셀러의 그로스실(퍼포먼스팀)은 핫셀러의 戰死 마케팅을 總括하고 있으며, 自體 브랜딩을 筆頭로 빅데이터를 통한 市場 調査, 퍼널 分析/硏究開發, 콘텐츠 製作을 하고 있다. 自社 新規 브랜드 런칭 時 모든 마케팅을 主管하며, 他 部署와의 協力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發掘 및 開發하고 있다.

整理 / IT東亞 이문규 (munch@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