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사이언스 統合顧客센터

公知事項

동아사이언스 科學東亞/數學東亞 記者, 에디터 募集(隨時採用)
2021.12.09 5,783

동아사이언스 科學東亞/數學東亞 記者, 에디터 募集(隨時採用)

 

‘科學’과 ‘數學’을 主題로 다양한 콘텐츠를 企劃, 發掘해온 동아사이언스에서 未來世代를 위한 콘텐츠를 開發할 분을 찾습니다. 紙面에 머무르지 않고, 限界에 갇히지 않고, 다양한 挑戰과 擴張을 試圖하고 있는 동아사이언스에서 함께 成長할 분을 기다립니다.

 

<科學東亞>는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科學雜誌로, 36年 동안 靑少年부터 成人까지 폭넓은 年齡의 讀者들과 함께 成長해 왔습니다. 科學 專門記者들이 直接 取材하고 檢證한 信賴性 있는 記事와 일러스트, 그리고 생생한 寫眞과 映像 콘텐츠로 每달 讀者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特히 科學東亞 探險大學(www.expeditioncollege.co.kr)에서는 科學者와 靑少年을 連結하는 多樣한 프로그램을 運營하며 靑少年의 進路 探索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數學東亞>는 數學 專門記者와 數學者, 그리고 數學敎育者가 함께 만드는 國內 唯一의 靑少年 數學雜誌입니다. 讀者들이 數學의 興味를 느끼고 自信感을 키울 수 있도록 社會, 文化, 示唆, 퍼즐 等 多樣한 分野와 關聯된 數學 原理를 記事와 漫畫, 寫眞과 映像을 통해 傳達합니다. 數學東亞 폴리매스(www.polymath.co.kr)에서는 讀者들이 數學者들이 낸 問題에 挑戰하거나 스스로 問題를 내고 푸는 活動을 합니다. 只今까지 靑少年들이 낸 問題만 13,000件이 넘을 程度로 活潑한 活動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동아사이언스가 바라는 記者와 에디터는 이런 모습입니다!

★ 好奇心이 많고 아이디어 내는 걸 좋아한다!

동아사이언스의 記事는 記者의 궁금症으로부터 始作됩니다. 日常 生活이나 讀者에 對한 關心을 바탕으로 質問을 던지고, 이를 다양한 아이디어로 具體化하여 콘텐츠로 만들어냅니다.

 

★ 사람을 만나고 배우는 걸 좋아한다!

記者라는 特性上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各 分野 專門家를 만나 緊密하게 疏通하며 다양한 科學, 數學 文化 活動을 企劃합니다. 모두 배우는 過程으로 이런 經驗을 통해 成長하게 됩니다.

 

★ 柔軟한 姿勢로 새로운 挑戰을 즐긴다!

동아사이언스 雜誌에는 每달 放送 編成表가 실립니다. 映像채널을 통해 온라인 클래스를 進行하는 것으로, 이처럼 이제 콘텐츠는 映像과 인터랙티브 等 다양하게 變化하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變化와 挑戰을 즐길 記者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누구와 함께 일하게 되나요?

★ 科學, 數學 콘텐츠와 讀者의 成長에 眞心인 經歷 10年次 李箱 베테랑 編輯長

★ 未來世代의 成長을 苦悶하고 다양한 經驗서비스를 實行하는 敎育運營 擔當者

★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映像을 통해 讀者와 疏通하는 映像企劃 파트

★ 媒體 讀者를 끊임없이 發掘하고 擴張하는 마케팅팀

 

 

■募集內譯

募集 部門

募集 人員

主要職務

記者(新入/經歷)

科學東亞

數學東亞

0名

-콘텐츠 企劃, 取材, 作成, 編輯

-讀者와의 疏通 關聯 業務

에디터(經歷 1~5年)

0名

-數學, 科學 筆者 發掘

-雜誌 外高 記事 企劃, 編輯

-單行本 企劃, 編輯

 

 

■資格條件

- 4年制 正規大學 卒業者, 2022年 2月 卒業豫定者

- 男子는 兵役畢 또는 免除者

- 海外旅行 缺格 事由 없는 분

 

■典型節次

書類銓衡- 1次 實務 面接 – 2次 任員 面接 – 採用 身體檢査 – 最終合格

 

■接受 期間 및 方法

期間 : 2021年 12月 9日 ~ 2022年 1月 2日까지

方法 : 이메일( recruit@@dongascience.com ) 接受

 

■提出書類

-履歷書(支援部門 記載 必須) *記者 支援者는 希望 媒體 1~2志望 記載

-自己紹介書(1000字 內外)

-記者 支援者는 1志望 媒體 記事를 選擇하여 記事에 對한 評價 提出

-新入 支援者는 採用 公告日 基準 2年 以內의 公認 語學成績 證明書(Toeic, Opic, HSK 等)

-經歷技術서(경력자에 한함)

-SNS, 映像, 記事 等 다양한 活動을 담은 포트폴리오(選擇事項)

 

■ 其他事項

- 合格者는 入社 後 收拾 3個月을 거칩니다. 修習期間 동안 志願者와 會社 間 未來 同伴 成長 可能性을 把握하고 PT 評價를 통해 最終 決定됩니다.

- 入社 前 虛僞事實 및 採用 身體檢査에서 問題가 發生하면 入社가 取消될 수 있습니다.

 

* 採用 關聯 問議 : 동아사이언스 經營企劃室 02-3148-0851

 

顧客센터 ※ 週末, 公休日 休務

02-6749-2002
  • 相談時間 : 09:00 ~ 18:00
  • 點心時間 : 12:00 ~ 13:00
  • 폴리매스 問題는 2019年度 政府의 財源으로 韓國科學創意財團의 支援을 받아 遂行된 成果物입니다.

  • ☎問議 02-6749-2002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