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新聞博物館 PRESSEUM

企劃展

2021 新聞博物館 企劃展
《未公開 所藏品-東亞月曆》

“實用과 趣味를 아울러 갖춘 日常用品임과 同時에 훌륭한 藝術品”
東亞日報 1928.11.30

敎育

겨울放學 프로그램 案內

>>>

안내

所藏品 保存·收復 消息

新聞博物館에서 所藏 中인 登錄文化財價 文化財廳 및 종로구청의 主管 下에 調査, 搬出되어 2021年 4月부터 約 1年間 保存·收復 豫定입니다.

敎育

博物館 온라인 活動地

>>>

안내

인스타, 카카오톡 이벤트

新聞博物館의 다양한 消息을 받아보세요!

안내

文化가 있는 날 안내

每달 마지막 週 水曜日에 ‘文化가 있는 날’ 特別割引이 進行됩니다.
當日, 一般(成人?學生) 티켓에 한해 50% 割引된 金額으로 觀覽하실 수 있습니다.

紹介

新聞博物館 PRESSEUM

新聞은 歷史의 그릇입니다.
新聞에는 政治?經濟?社會?文化 等 그날그날의 歷史가 숨 쉬고 있습니다. 따라서 時代와 함께 明滅과 盛衰를 거듭했던 新聞의 過去와 現在를 모아놓은 新聞博物館은 縮小된 歷史의 現場이라 할 수 있습니다. 新聞博物館은 國內 最初의 新聞博物館이라는 象徵性을 넘어 新聞을 통해 우리 近現代史를 眺望한다는 歷史的 意味를 지니고 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