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氣候와에너지 | 强化郡廳>分野別情報>環境>環境情報

本文바로가기

메뉴別 보기

가나다順 보기

닫기


  1. HOME
  2. 分野別情報
  3. 環境
  4. 環境情報
  5. 氣候와에너지

環境情報

氣候變化는 무엇인가?

一定 地域에서 오랜期間에 걸쳐 進行되는 氣象의 變化를 氣候變化라고 합니다. 最近 地球溫暖化로 因해 暴炎과 가뭄, 洪水 等 極限 氣象現象의 發生이 增加하고 있는데 이러한 現象이 氣候變化에 該當합니다.

氣候變化는 왜 일어나며, 現在 어떻게 나타나고 있나요?

持續的으로 많은 量의 溫室가스가 發生하여 地球가 따뜻해지고, 이로인해 氣候가 變化하게 되었습니다. 地球는 지난 100年 동안 그 어느때 보다 빠른 速度로 더워지고 있습니다. 萬 年 동안 地球溫度가 1℃ 以上 變한 적이 없던 것에 比하면, 지난 133年間 0.85℃나 上昇한 것은 큰 變化입니다.
이렇듯 全 世界는 이제까지 經驗하지 못한 氣候變化 環境에 直面하고 있습니다.

  • 북극 사진
  • 가뭄 사진
  • 홍수 사진

氣候變化 影響은 무엇인가?

사람은 平均 體溫이 0.3℃ 높아질 때부터 苦痛을 느끼기 始作합니다. 0.85℃가 上昇한 地球는 이미 熱病을 앓고 있습니다. 最近 發生하는 異常氣象 現象은 氣候變化로 인해 그 發生頻度, 强盜, 持續期間, 空間分布가 漸次 變化하고 있습니다. 地球溫暖化로 異常高溫 現象이 자주 發生하여 많은 地域에서 여름철 暴炎으로 이한 溫熱疾患 患者 및 超過死亡이 增加하고 있습니다. 또한 北極地域의 異常高溫으로 北半球 地域에서 寒波와 大雪이 나타나고 있으며, 氣候 兩極化 現象으로 인해 多雨地域의 降水量은 더욱 늘어 洪水가 發生하고, 乾燥한 地域의 降水量은 더욱 줄어들어 많은 地域에서 食水難 및 農作物 被害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氣候變化, 이제는 適應입니다.

最近까지 氣候變化의 主要 關心은 氣候變化 原因物質인 二酸化炭素를 어떻게 줄일 것인지에 對한 減縮의 問題였습니다. 그러나 溫室가스 排出이 顯著히 줄어들더라도 이미 輩出된 溫室가스는 大氣 中에 오랫동안 머물며 持續的으로 氣候變化를 일으킵니다. 이 때문에 溫室가스 排出을 줄이는 努力과 同時에 變化하는 氣候에 對한 適應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氣候變化 適應은 氣候變化로 인한 生物多樣性 減少, 災難, 感染病, 疾病 發生 增加 等과 같은 危險을 最少化하고 , 變化하는 氣候를 새로운 發展 機會로 最大限 利用하는 行爲입니다. 氣候變化는 이미 일어나고 있는 現象이지만 賢明한 適應으로 氣候變化로 因한 위함을 克服하고 新産業 創出을 통해 國家 競爭力을 向上시킴으로써 危機를 새로운 發展의 機會로 活用할 수 있습니다.

溫室가스 低減을 위한 에너지 節約 實踐. "生活속, 溫室가스 1人 1톤 줄이기" 實踐運動

一定 地域에서 오랜期間에 걸쳐 進行되는 氣象의 變化를 氣候變化라고 합니다. 最近 地球溫暖化로 因해 暴炎과 가뭄, 洪水 等 極限 氣象現象의 發生이 增加하고 있는데 이러한 現象이 氣候變化에 該當합니다.

함께해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 생활 속 작은 실천이 모여 가족건강·가계경제 보탬, 나아가 깨끗한 환경과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는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인간의 활동으로 생긴 기후변화는 우리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2020년까지 BAU(배출전망치) 대비 30%의 온실가스를 줄이겠다는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에,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시민과 함께, 생활 속 수칙을 통해서 단계적으로 연간 1톤씩 절감하고자 합니다. 1인 1톤 줄이기 생활 속 실천방안 교통 bmw와 친환경 운전으로 온실가스 줄이기!
					b버스타고m지하철타고w걷자! 차량 운전 시 여유로운 친환경 운전습관으로 생활 스트레스도 줄이고 co2 발생량도 줄이세요! 냉난방 에어컨 보일러 사용 습관을 바꾸면 온실 가스 발생이 줄어요!
					사용시간 1시간 줄이기, 에어컨 필터 및 보일러 내부 청소하기, 문풍지 같은 단열재로 열손실 방지하기, 전기장판 사용보다 내복착용하기 등 많은 절감 방법이 있습니다.
					자원 일회용품 사용과 쓰레기 배출을 줄여 온실가스 감축하기! 종이천구서를 이메일이나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종이컵, 비닐봉투 등의 1회 용품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해주세요.
					이외에도 자원절약을 통해 더 많은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전기 그런터치 사용하고 플러그 뽑고 컴퓨터 절전프로그램인 그린터치 사용하고 전자제품의 플러그를 뽑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자전제품 사용하면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자연스럽게 줄여줍니다.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서약 참여하기 GO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www.kcen.kr)] STEP1.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STEP2. 실천서약(참여하기), STEP3. 서약서(입력하기)

情報管理

  • 擔當部署 : 環境衛生과
  • 擔當팀 : 環境政策팀
  • 電話番號 : 032-930-3056

컨텐츠滿足度 만족도 보기

환경정보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自動으로 이 페이지로 連結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意見달기 한줄 의견 보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