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심한 듯 淸純하게 덕선이처럼 化粧하기|여성동아

STYLE

SPECIALIST

무심한 듯 淸純하게 덕선이처럼 化粧하기

수경의 스타 메이크업

企劃&整理 · 김지영 記者 | 寫眞 · 동아일보 寫眞DB파트 | 디자인 · 이지은

2016. 04. 14

걸 그룹 멤버로 데뷔한 지 6年 만에 惠利를 스타덤에 올려놓은 건 노래가 아닌 드라마였다. 〈應答하라 1988〉의 女主人公 ‘德善’의 밝고 털털한 魅力을 돋보이게 한 혜리의 민낯 같은 淸純 메이크업을 배워보자.

人氣 걸 그룹 ‘걸스데이’의 막내로 2010年 歌謠界에 데뷔한 혜리(22 · 本名 이혜리)는 舞臺가 아닌 다른 領域에서 活動하면서 存在感을 빛냈다. MBC 看板 藝能 프로그램인 〈日밤-眞짜 사나이〉의 女軍 特輯 1期로 活躍하면서 깜찍하고 털털한 魅力을 如實히 보여준 그는 tvN 드라마 〈應答하라 1988〉의 女主人公 德善 役을 맡으며 男女老少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國民 딸’로 登極했다. 이 餘勢를 몰아 廣告界에서는 그에게 끊임없는 러브콜을 보냈고, 劇에서 그가 한 德善 스타일의 淸純 메이크업은 또래 靑春들 사이에서 ‘따라 하기’ 붐을 일으켰다.?

혜리가 걸스데이의 데뷔曲 ‘반짝반짝’으로 活動할 때부터 그의 메이크업을 도맡은 류정덕 純粹 메이크업 室長은 “惠利를 6年 前에 처음 만났는데 그때는 高等學生이어서 아기 같은 느낌이었다”고 記憶했다. 혜리의 平素 性格을 묻자 流 室長은 “덕선이 같다. 아주 귀엽고 潑剌하고 똘똘하다”며 “덕선이는 工夫를 못하는 캐릭터지만 實際 惠利는 되게 똑똑하다”고 稱讚했다. 流 室長의 손길이 빚어낸 德善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무엇일까.

“色調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립 밤과 틴트로 촉촉한 입술을 維持해요. 가수로만 活動할 때는 눈化粧을 津하게 하는 便이었는데 〈應答하라 1988〉 以後에는 속눈썹을 붙이지 않고 뷰러와 마스카라로 自然스러운 눈매를 演出하고 있어요. 惠利는 皮膚가 元來 까무잡잡한 便이라서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해요. 皮膚가 까만 사람들은 하얘 보이려고 元來 톤보다 많이 밝은 파운데이션을 쓰는 傾向이 있는데, 그러면 化粧이 떠 보여요. 가장 效果的인 方法은 自己 皮膚色보다 한 톤 程度 밝은 파운데이션을 쓴 다음 T존과 앞 볼, 턱 끝 쪽에 하이라이트를 넣어주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皮膚가 밝아지고 耳目口鼻의 立體感度 살아나죠.”

Makeup Secret

베이스 메이크업
파운데이션을 아주 少量만, 컨실러를 커버하는 程度로 가볍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
1 惠利는 까무잡잡한 魅力을 살리기 위해 皮膚톤과 같은 色의 파운데이션을 選擇, 브러시를 利用해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주 얇게 펴 바른다.
2 라텍스로 두드려준다.
3 皮膚톤과 같은 色의 컨실러를 브러시에 묻혀 雜티 部分에만 찍는다.
4 브러시를 利用해 파우더를 油分이 도는 T존 部位에만 가볍게 쓸어주듯이 바른다.



아이 메이크업
1 밝은 내추럴 브라운 컬러의 아이 펜슬로 눈썹 사이사이를 채우듯이 그린다.
2 아이섀도를 바르지 않는다. 다만 눈이 부은 날에는 브러시로 黃土色 아이섀도를 눈두덩 全體에 한 番만 쓸어준다.
3 뷰러로 속눈썹을 바싹 올린다.

치크 메이크업
아주 밝은 핑크 톤의 블러셔로 앞 볼의 中心部만 가볍게 쓸어준다.

립 메이크업
1 핑크色 틴트를 立에 色感만 입히듯이 바른다.
2 그 위에 透明한 립 밤을 발라 촉촉한 물氣를 머금은 입술을 演出한다.

도움말 · 류정덕(純粹 메이크업 室長, www.soonsoobeauty.com)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