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의 40年 이노베이션|週刊東亞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의 40年 이노베이션

  • 入力 2019-06-26 18:02:5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테일러메이드 골프가 40周年을 맞이했다. 이 期間 여러 番의 革新을 通해 메탈 우드 市場에서 다양한 變化를 낳았다. 그 始初는 1979年이다. 設立者인 게리 애덤스는 퍼시몬(감나무)李 아닌 메탈 素材의 드라이버를 開發했다. 애덤스는 아이언에서 靈感을 얻었다. 퍼시몬 드라이버로 볼을 쳤을 때 날아간 距離가 아이언으로 볼을 쳤을 때보다 飛距離가 比率的으로 짧았다. 그래서 스틸 素材를 使用한 드라이버를 製作했고 이를 피츠버그 퍼시몬이라고 불렀다. 로프트 12度의 스테인리스 스틸 드라이버가 誕生한 것이다. 2年 後 1981年 론 스트렉이 이 드라이버로 휴스턴오픈에서 優勝을 차지하면서 PGA투어는 勿論 골프 市場에서 드라이버의 版圖를 뒤집었다.

    올드 드라이버

    올드 드라이버

    1983年 버너 드라이버가 出市됐다. 로프트 7度의 드라이버로 가장자리는 딤플 模樣을 採用해 空氣抵抗을 줄였다. 빠른 헤드 스피드로 볼을 쳐 더 긴 飛距離를 내는 效果를 提供했다. 버너가 테일러메이드의 製品 라인업에 追加되면서 PGA투어 選手의 80%가 테일러메이드 製品을 使用했다. 하지만 첫 메이저 大會 優勝은 5年 以後인 1988年 커티스 스트레인지가 US오픈 優勝 때까지 나오질 않았다. 테일러메이드 메탈 우드로 챙긴 메이저 優勝은 但只 始作에 不過했다. 以後 많은 選手들이 테일러메이드의 製品을 使用해 優勝을 챙겼다.

    1995年 드라이버 헤드뿐만 아니라 5年 동안 硏究開發 끝에 새로 선보인 버블 샤프트가 끼워진 드라이버를 出市했다. 구리색으로 어디서든 눈에 띌 수 있는 샤프트였고 골퍼들의 耳目을 끌었다. 샤프트 革新을 통해 더 빠른 클럽 헤드 스피드를 提供하고 더 긴 飛距離를 낼 수 있게 됐다. 1990年代 가장 人氣 높았던 드라이버로 모든 競爭 브랜드보다 톱 10이 더 많았다. 그해에 티타늄 所在가 紹介되면서 드라이버가 크게 한 걸음 앞서갔다. 티타늄을 採用한 드라이버는 크기도 더 컸고 더 가벼웠으며 强했다. 티타늄 버블을 통해 톰 리먼이 1996年 브리티시오픈을 優勝했고 PGA투어 賞金랭킹 1位에 오르게 됐다.

    R9

    R9

    2004年 調整 可能한 무게錘를 드라이버 솔에 揷入했다. 무게錘를 통해 드라이버의 무게中心을 빠르게 바꿀 수 있게 됐다. 彈道와 球質에 影響을 미쳤으며 選手가 自身에게 맞춤型 製品을 使用할 수 있게 됐다. 2009年 R9을 통해 調整 可能한 好第一 誕生했다. 로프트와 라이 角度를 調整할 수 있었다. 單숨에 PGA투어에서 1位에 올랐다. 2011年에 버너 슈퍼패스트가 선보였다. 歷代 가장 가벼운 超輕量 헤드였다. 가벼운 만큼 빠른 스윙을 통해 빠른 헤드 스피드를 낼 수 있었다. 그리고 같은 해에 R11을 통해 처음으로 흰色 드라이버를 선보인다. 調整 可能한 솔 플레이트와 무게錘를 통해 더 細密하게 調整할 수 있었다.

    M1(왼쪽), M3

    M1(왼쪽), M3

    2012年 드라이버 솔에 홈을 팠다. 스피드 포켓을 통해 더 높은 彈道와 긴 飛距離를 膳賜했다. 그리고 2015年에 多衆 素材를 使用한 드라이버인 M1이 誕生했다. 크라운은 카본 파이버를 使用했고 테일러메이드의 長點인 調整 可能한 무게錘를 통해 골퍼가 個人의 스윙에 가장 最適化된 세팅을 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出市됐다. 2018年 오랫동안 그리고 現在도 많은 業體에서 使用하고 있는 롤과 벌지 페이스에서 脫皮해 트위스트 페이스를 얹은 M3, M4 드라이버를 선보인다. 土 위쪽은 로프트를 눕히고 페이스를 열었고 힐 쪽은 反對로 로프트를 세우고 페이스를 닫힌 構造다. 이를 通해 미스 샷의 偏差를 줄였다.



    2019 뉴드라이버

    2019 뉴드라이버

    2019年 M5와 M6街 人젝티드 트위스트 페이스를 採用해 골프 市場을 뒤흔든다. 公正 過程에 變化를 줬다. 反撥係數 限界値인 0.83에 最大限 맞춘 드라이버를 生産했다. 卽 公正 誤差를 생각하지 않고 限界値인 0.83에 세팅된 헤드를 만든다. 0.83이 넘는 高反撥 드라이버는 페이스 뒤에 레진을 揷入해 許容値에 符合되는 드라이버로 만든다. 結局 모든 골퍼에게 反撥限界値에 近接한 드라이버를 提供함으로써 全體的으로 더 긴 飛距離를 낼 수 있게 됐다. 

    한便, 테일러메이드 골프 인스타그램에서 進行된 40年의 드라이버 이노베이션에서 2004年에 紹介된 R7 Quad가 堂堂히 1等을 차지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