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司法硏修院生 入所式 拒否 ‘法그릇 다툼’ 外|週刊東亞

週刊東亞 777

..

司法硏修院生 入所式 拒否 ‘法그릇 다툼’ 外

  • 入力 2011-03-07 09:20: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司法硏修院生 入所式 拒否 ‘法그릇 다툼’

    사법연수원생 입소식 거부 ‘法그릇 다툼’ 外
    3月 2日 司法硏修院生이 司法硏修院 入所式을 拒否하는 集團行動을 벌였다. 2月 14日 法務部가 發表한 “로스쿨 院長이 推薦한 3學年 學生을 여름放學 中에 檢察廳에서 實務 評價를 한 뒤 面接을 통해 檢事로 選拔하겠다는 안”에 集團 反撥한 것. 이 制度가 實施되면 檢事 任用 對象에 司法硏修院生뿐 아니라 로스쿨 在學生까지 包含돼 司法硏修院生의 몫이 줄어든다. 2012年에는 司法硏修院生 1000餘 明과 로스쿨 卒業生 1500餘 名 等 2500餘 名의 法曹 人力이 쏟아져 나와 生存競爭이 더 熾烈해질 展望이다. 法務部는 “來年부터 司法硏修院과 로스쿨 卒業者 中 試驗 合格者를 對象으로 檢査를 選拔할 豫定日 뿐 具體的인 方案은 確定되지 않았다”고 解明했다. 法그릇 둘러싼 熾烈한 生存競爭.

    食品 物價 急騰, 엥겔係數 5年 만에 最惡

    사법연수원생 입소식 거부 ‘法그릇 다툼’ 外
    2010年 食品 物價가 急騰하면서 家計의 食品購入費는 늘었으나 消費量은 거의 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菜蔬와 과일, 水産物 等은 오히려 消費量이 줄어든 것으로 調査됐다. 아울러 低所得層의 엥겔係數는 5年 만에 最高値를 記錄하며 食品 物價 上昇 負擔이 低所得層에게 相對的으로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2月 28日 統計廳에 따르면, 지난해 家計의 月平均 食料品 및 非主流 飮料 支出은 名目價格 基準으로 2009年보다 6.5% 增加했다. 反面 物價變動 影響을 除去한 實質價格 基準에 따르면 지난해 支出은 前年보다 0.5% 늘어나는 데 그쳤다. 天井不知로 치솟는 物價에 팍팍해지는 庶民 살림.

    내털리 포트먼 아카데미 女優主演賞



    사법연수원생 입소식 거부 ‘法그릇 다툼’ 外
    2月 27日(現地 時間) 美國 LA에서 열린 第83回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映畫 ‘블랙스완’의 내털리 포트먼(30)李 女優主演賞을 받았다. 포트먼은 映畫 속 발레리나 役을 위해 9kg을 減量하고 10個月間 하루 8時間씩 强度 높은 訓鍊을 받았다. 한便 英國 王 조지 6世가 第2次 世界大戰의 混亂 속에서 말더듬症을 克服하고 感動的 演說에 成功하는 映畫 ‘킹스 스피치’가 作品賞, 男優主演賞을 包含해 4個 部門을 受賞했다. ‘소셜 네트워크’는 脚色, 編輯, 音樂賞 等 3個 部門 賞을 ‘인셉션’은 撮影, 視覺效果, 音響編輯, 音響效果 等 技術 部門 4個 賞을 휩쓸었다. 깜찍하던 리옹의 마틸다, 어느덧 오스카의 女人으로.

    弟子 暴行 論難 서울대 김인혜 敎授 罷免

    서울대 김인혜(49) 聲樂科 敎授가 弟子 暴行 論難 끝에 結局 파면당했다. 서울大는 2月 28日 懲戒委員會를 열고 金 敎授에 對해 罷免 決定을 내렸다. 召集 첫날 罷免 決定을 내린 것은 異例的이다. 罷免은 公務員 懲戒 水位 中 最高 段階이며, 懲戒가 確定되면 5年間 公職 再任用이 禁止된다. 서울大 敎授가 學生 暴行 嫌疑로 罷免 決定을 받은 것은 開校 以後 처음이다. 金 敎授는 SBS 藝能프로그램 ‘스타킹’에 出演하며 大衆的 人氣를 얻었다. 하지만 金 敎授가 地圖學生을 常習的으로 暴行했다는 眞情이 2010年 末 서울대에 接受돼 眞相 調査가 始作됐다. 공든 塔이 무너지는 것도 한瞬間.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