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完快’된 당산철교 다시 市民의 다리로|주간동아

週刊東亞 211

..

‘完快’된 당산철교 다시 市民의 다리로

  • 글·서영아 記者 sya@donga.com /寫眞·김성남 記者 photo7@donga.com

    入力 2007-03-12 11:49: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꽉 막혔던 당산철교가 다시 뚫렸다. 眼點눈제로 인해 3年前 撤去됐던 당산철교가 11月 22日 새벽 재開通된 것. 都心循環線이 제 機能을 回復함으로써 서울市의 交通難 解消에 크게 도움이 될 展望이다.

    당산철교가 재開通되던 날 地下鐵 2號線 利用客들의 表情은 무척 밝았다. 셔틀버스를 갈아타거나 迂廻路線을 擇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됨으로써 出勤때마다 종종걸음쳐야 했던 苦衷이 解消되었기 때문이다.

    새로 세워진 당산철교는 웬만한 地震에도 견딜 수 있도록 耐震設計를 했고 鐵骨을 完全히 콘크리트로 덮어 한결 튼튼해졌다. 또 방진용 레일을 깔아 騷音도 大幅 줄였다.

    당산철교는 正말 ‘安全‘韓 다리로 거듭난 것일까. 施工後 12年밖에 버티지 못했던 從前의 당산철교를 記憶하는 市民들은 그같은 잘못이 되풀이되지 않기를 懇切히 祈願하고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