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腐敗’ 내쫓더니 自身도 ‘腐敗 늪’에|주간동아

週刊東亞 493

..

‘腐敗’ 내쫓더니 自身도 ‘腐敗 늪’에

  • 강지남 記者 layra@donga.com

    入力 2005-07-07 13:48: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權力은 腐敗하게 마련인가. 非理 醜聞에 휩싸인 前任 大統領 追放 鬪爭의 先鋒에 선 業績으로 大統領에 오른 글로리아 마카파갈 아로요(56) 필리핀 大統領이 지난해 大選 結果 造作 疑惑과 家族들의 腐敗 嫌疑로 탄핵될 危機에 處했다.

    지난해 5月 大選 當時 아로요가 選擧管理委員會와 通話하며 相對便 候補와의 票差를 論議하는 녹음테이프가 6月 初 公開되면서 波紋은 擴散됐다. 그의 男便과 동생, 아들 等은 不法 福券게임 業者들에게서 數十萬 페소를 받아 챙겼다는 疑惑을 받고 있다. 이에 필리핀 國民들은 連日 거리로 나서 아로요 退陣 示威를 벌이고 있고, 大統領 彈劾案이 國會에 提出된 狀態다. 與黨 議員들도 조금씩 아로요에게 등을 돌리고 있어 아로요의 立地는 더욱 좁아지고 있다.

    아로요는 不淨腐敗 剔抉을 내세우며 필리핀을 이끈 第9代 大統領 마카파갈의 딸로, 워싱턴 조지타운 大學 留學 當時 빌 클린턴 前 美國 大統領과 함께 工夫하기도 했다. 1995年 上院議員 選擧 때 필리핀 選擧 史上 最多 得票를 記錄해 時事週刊誌 ‘아시아위크’로부터 아시아에서 가장 影響力 있는 女性 政治人으로 選定된 그는 2001年 大統領에 就任한 뒤 腐敗防止委員會를 發足하는 等 政府와 社會의 道德性 鼓吹에 앞장서 왔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