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호진 前 泰光그룹 會長 拘束令狀 棄却|週刊東亞

週刊東亞 1440

..

이호진 前 泰光그룹 會長 拘束令狀 棄却

[企業 브리핑 Up&Down]

  • 入力 2024-05-17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동아DB, 태광그룹 제공]

    [東亞DB, 泰光그룹 提供]

    ★ 橫領·背任 嫌疑 이호진 前 泰光그룹 會長, 拘束 危機 免해
    系列社를 動員해 祕資金을 造成한 嫌疑로 이호진 前 泰光그룹 會長에 對해 請求된 拘束令狀이 棄却됐다. 서울警察廳 反腐敗·公共犯罪搜査隊가 特定經濟犯罪加重處罰法上 橫領 嫌疑 等 嫌疑로 申請한 令狀에 對해 法院은 5月 16日 “現 段階에서 拘束 事由와 拘束의 必要性을 認定하기 어렵다”며 棄却했다. 이로써 出所 2年 7個月 만에 다시 收監될 岐路에 놓였던 李 前 會長은 拘束 危機를 免했다. 警察은 李 前 會長이 그룹 系列社를 통해 數十億 원 不法 祕資金을 造成하고, 태광컨트리클럽(CC)을 통해 系列社에 工事費를 不當 支援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2011年에도 會社 資金 橫領·背任 嫌疑로 起訴된 이 前 會長은 2019年 6月 大法院에서 懲役 3年이 確定돼 2021年 10月 滿期 出所했다.

    ★ 國稅廳, 쿠팡 特別 稅務調査
    國稅廳이 쿠팡에 對한 特別 稅務調査에 着手했다. 業界에 따르면 서울地方國稅廳 國際去來調査局은 지난달 서울 쿠팡 本社에 調査官을 派遣해 稅務 資料를 確保했다. 國稅廳은 쿠팡 母會社 쿠팡Inc와 系列社 間 去來를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Inc는 美國法人으로, 韓國法人인 ㈜쿠팡 持分 100%를 保有하고 있다. 앞서 쿠팡은 公正去來法·下都給法 違反 疑惑으로 公正去來委員會로부터 多數의 調査를 받고 있는 狀況이다.

    ★金監院, 홍콩 ELS 不完全販賣 最大 65% 賠償 決定
    金融監督院 紛爭調停委員會(紛調委)가 홍콩H指數 株價連繫證券(ELS) 商品을 販賣한 5個 銀行(KB國民·新韓·하나·NH농협·SC제일)의 不完全販賣 代表 事例를 檢討한 뒤 “投資者 損失額 30~65%를 賠償하라”는 賠償比率 가이드라인을 發表했다. 銀行別 基本賠償比率(20~30%)에 例積金 加入 目的, 金融脆弱階層(65歲 以上 高齡), ELS 投資 經驗 等을 基準으로 加減 比率을 反映해 算定하는 方式이다. 基本賠償比率을 50% 內外로 豫想했던 投資者들은 “20% 下限線을 受容할 수 없다”며 集團訴訟을 豫告했다.

    ★ 한미사이언스, 송영숙 會長 解任… 임종훈 單獨 代表 體制로
    송영숙 韓美藥品그룹 會長이 5月 14日 한미사이언스 共同代表에서 解任됐다. 經營과 任員 人事에 對한 母子間 異見이 主原因인 것으로 알려졌다. 4月 4日 宋 會長의 次男인 임종훈 代表理事가 選任되며 共同代表 體制가 됐으나 한 달餘 만에 임종훈 單獨 代表 體制로 變更됐다. 韓美藥品그룹은 올해 初 OCI그룹과 統合을 두고 이를 推進한 宋 會長 및 長女 임주현 副會長 母女와 이에 反對하는 長·次男 임종윤-種訓 兄弟가 經營權 紛爭을 벌인 바 있다.

    ★ LG電子, 구글 AI ‘제미나이’ 搭載한 로봇 出市
    LG電子가 6月 27日 열리는 ‘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 2024’에서 生成型 人工知能(AI) 제미나이를 適用한 서비스 로봇 ‘클로이’를 선보인다. 이 製品은 이르면 올해 下半期 公式 出市될 豫定이다. 제미나이가 適用된 클로이는 使用者와 對話를 통해 生活習慣을 學習하고 使用者 命令에 알맞은 答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