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現代人에 安城맞춤 ‘가지 샌드위치’|週刊東亞

週刊東亞 1440

..

바쁜 現代人에 安城맞춤 ‘가지 샌드위치’

[All about FOOD]

  • 글·料理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入力 2024-05-20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남희철 제공]

    [남희철 提供]

    最近 들어 料理에 意欲을 보이는 사람이 늘고 있다. 簡便하고 빠르게 料理하면서도 健康과 맛을 同時에 챙길 수 있는 飮食을 願한다. 이른바 ‘時間 對比 性能’李 뛰어난 飮食을 찾는 셈인데, 이런 飮食이 좀처럼 눈에 띄지 않는다는 게 苦悶이다. 하지만 抛棄는 이르다. 이番에 紹介하는 ‘가지 샌드위치’가 그 解答이 될 수 있다.

    가지 샌드위치는 빵 代身 가지를 使用한 特色 있는 飮食이다. 이 飮食의 長點은 多樣하다. 먼저, 主材料인 가지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營養素가 豐富해 健康에 이롭다. 게다가 食感과 風味가 좋아 料理에 다채로운 맛을 더한다. 가지는 다른 材料와 宮合도 잘 맞는다. 趣向에 따라 토핑이나 소스를 더해도 웬만해서는 맛의 調和가 깨지지 않는다.

    가지 샌드위치는 만들기도 쉽다. 구운 가지에 新鮮한 菜蔬와 告訴한 치즈를 올린 뒤 소스를 뿌리면 끝이다. 材料 亦是 까다롭지 않다. 各自 趣向에 맞게 속 材料와 量을 定하면 된다.

    가지 샌드위치의 가장 큰 長點은 價性比가 좋다는 것이다. 多樣한 食材料를 活用하는 德分에 料理의 즐거움을 限껏 느끼면서도 簡單하게 만들 수 있다. 게다가 料理를 完成하는 데 걸리는 時間이 매우 짧아 바쁜 現代人에게 安城맞춤이다. 가지 샌드위치로 바쁜 日常에서도 健康한 食事를 즐겨보자.

    ‘가지 샌드위치’ 만들기

    材料 
    가지 1個,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菜蔬(상추, 토마토, 洋파 等), 치즈, 아보카도, 달걀, 햄, 소스 및 드레싱(마요네즈, 머스터드, 바비큐 소스, 발사믹 食醋 드레싱 等)



    만드는 方法
    1 가지를 두툼하고 길게 자른 後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
    2 가지 슬라이스 兩쪽 面에 올리브오일을 바른 다음 그릴이나 프라이팬에 굽는다.
    3 상추, 토마토, 洋파 等을 씻어 잘게 썬다. 趣向에 따라 아보카도를 얇게 자르거나 달걀을 삶는다.
    4 구운 가지 안쪽에 마요네즈 或은 머스터드를 바른다.
    5 소스를 바른 가지에 準備한 材料와 치즈, 햄을 올린다. 嗜好에 따라 追加 토핑을 올려도 좋다.
    6 가지 슬라이스를 위에 덮은 뒤 바비큐 소스나 발사믹 食醋 드레싱을 살짝 뿌린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