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殘酷·끔찍 … 妊産婦는 市廳 注意|週刊東亞

週刊東亞 646

..

殘酷·끔찍 … 妊産婦는 市廳 注意

  • 손주연 自由寄稿家

    入力 2008-07-21 17:37: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잔혹·끔찍 … 임산부는 시청 주의

    ‘호러 人 수퍼액션 : 고어’

    바야흐로 恐怖映畫의 季節이 돌아왔다. 每年 이맘때면 충무로는 10餘 篇 가까운 恐怖映畫를 선보였지만 올해는 例外다. 韓國映畫 危機論과 함께 오랜 不況에 시달린 탓인지 開封을 確定한 國産 恐怖映畫는 模範生들이 親舊들의 목숨을 걸고 特別한 中間考査를 치른다는 內容을 담은 ‘考査 : 피의 中間考査’가 唯一하다.

    충무로와 달리 케이블 채널들에는 오히려 恐怖映畫(또는 프로그램)가 豐盛하다. 恐怖를 素材로 한 프로그램의 視聽率도 上昇 趨勢다. tvN이 6月부터 선보이기 始作한 退魔다큐 ‘엑소시스트’는 平均 1% 안팎의 視聽率을 記錄하다 7月을 맞아 2.3%까지 치솟았다. ‘엑소시스트’는 醫學이나 人力으로 解決할 수 없는 미스터리한 苦痛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서 直接 事緣을 받아, 解決策을 提供하는 過程을 그대로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그 밖에도 tvN은 日常의 素材를 土臺로 製作한 미스터리 드라마 ‘危險한 動映像 SIGN’도 放送한다. tvN 側은 “‘…SIGN’은 7月을 맞아 納凉特輯 4部作 ‘鬼出地(귀出地)’를 企劃해 안房劇場을 攻略한다”며 “첫 에피소드에 對한 視聽者들의 反應이 豫想보다 좋아 프로그램 最高 視聽率이던 3.3%의 記錄도 깰 수 있을 것 같다”고 期待感을 드러냈다.

    수퍼액션은 恐怖映畫의 巨匠 웨스 크레이븐과 존 카펜터, 조지 로메로, 시미즈 다카시 等이 膳賜하는 10가지 이야기, ‘마스터즈 호러 시즌2’를 每週 日曜日 밤 12時에 선보인다. 또 ‘호러 人 수퍼액션 : 몬스터, 블러드, 惡靈, 고어’ 特輯을 통해 恐怖映畫를 장르別로 볼 수 있는 時間도 마련했다. 캐치온은 ‘未開封作 特輯’ 코너를 통해 ‘28週 後’ ‘베이컨視’ ‘人飛杼블’ 等을 선보일 豫定이다.

    이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特輯은 수퍼액션의 ‘호러 人 수퍼액션’인데, 7月21日부터 열흘間의 테마는 ‘고어 映畫’다. 고어 映畫는 징그럽고 流血이 狼藉한 映畫를 뜻하는데, 恐怖映畫 中에서도 殘忍한 程度가 甚한 作品이 이에 屬한다. 殺人魔가 電氣톱으로 四肢를 切斷하거나 犧牲者의 몸에서 피가 噴水처럼 솟아나는 等 끔찍한 場面이 자주 나오는 것이 特徵이다. ‘쏘우’ 시리즈, ‘힐즈 아이즈’ ‘데스티네이션’ 시리즈 等이 고어 映畫의 代表作이다.



    수퍼액션은 ‘쏘우1(7/25 午前 2時50分), 2(8/1 午前 1時10分)’篇과 ‘힐즈 아이즈2’(7/27 午前 2時10分), ‘사일런트 힐’(7/24 午前 2時30分) 等을 이때 放送한다. 國産 恐怖映畫로는 ‘찍히면 죽는다’(7/25 午前 1時20分)와 ‘스승의 恩惠’(7/22 午前 4時20分) ‘분홍신’(7/28 午前 3時) ‘거미숲’(7/31 午前 3時) 等이 電波를 탈 豫定이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