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스파이더맨 “車 팔아요”|주간동아

週刊東亞 645

..

서울 스파이더맨 “車 팔아요”

  • 배수강 記者 bsk@donga.com

    入力 2008-07-16 11:17: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서울 스파이더맨 “차 팔아요”
    5月부터 서울 노원역 四거리에 每日 아침(7時~8時20分), 저녁(6時30分~8時30分) 스파이더맨이 나타난다. 모습은 스파이더맨이지만 무시무시한 惡黨과 싸우진 않는다. 代身 앙증맞은 포즈로 出退勤길 職場人, 學生들과 人事를 나눈다. 이 地域 어린이들 사이에선 記念撮影 對象 1號가 됐다.

    스파이더맨의 正體는 現代自動車 신상계代理店 營業社員 유경화 (30) 氏. 5月 어느 날, 길을 걷던 그는 한 商店 앞에서 人形 탈을 쓰고 손 흔드는 도우미를 보고 ‘캐릭터 마케팅’을 떠올렸다. 올해 2月 自動車 販賣營業을 始作했지만 成績이 低調하던 터.

    “제 座右銘이 ‘愉快하고 즐겁게 살자’거든요. 재미있고 攻擊的인 마케팅이라고 생각했어요.”

    슈퍼맨은 얼굴이 露出되고 망토까지 必要했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을 選擇했단다. 旅行次 美國에 가 있던 어머니에게 衣裳 調達을 要請했다고.

    “豫想과 달리 첫날부터 ‘어라, 사람들이 좋아하네’라는 確信이 들었어요. 신바람이 나서 다양한 포즈도 硏究했죠.”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 하지 않던가. 내친김에 지나는 運轉者들이 한 番 보고 외울 수 있도록 無料 代表電話(1688-7826)도 開設했다. ‘팔팔한 車팔아유’라는 뜻으로, 柳氏가 直接 番號를 골랐다고. 地域 名物이 되면서 ‘옷 購入處’나 ‘자리 對與’ 問議도 種種 들어온다.

    “한 金融會社 職員은 제가 弘報하는 자리에서 弘報를 해보고 싶다며 자리를 빌려달라고 하더라고요.”

    요즘 같은 찜통더위에는 웃통을 벗은 ‘헐크’ 마케팅 생각이 懇切하다.

    “스파이더맨 服裝이 원피스라 너무 더워요. 몸무게도 4kg이나 빠졌어요.”

    서울 스파이더맨 “차 팔아요”
    結局 그의 努力으로 販賣契約은 꾸준히 늘었고, 新韓카드 상계支店은 그를 名譽弘報大使로 委囑했다. 每週 水曜日 新入 카드設計史를 對象으로 ‘熱情과 挑戰’이란 主題로 特講도 한다. ‘熱情과 挑戰’ 精神은 지녔지만 아버지에겐 挑戰하지 못했단다.

    “아버지가 保守的이라 아직 말씀드리지 못했어요. 스파이더맨 얘기를 하면 ‘채신머리없다’고 하실 것 같아서요. 그래도 記事가 나가면 正式으로 말씀드릴 거예요.”

    그는 大學 卒業 後 e러닝 業體와 中古自動車 딜러로 일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