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 勞動者” 거리로 나온 언니들|週刊東亞

週刊東亞 493

..

“난 勞動者” 거리로 나온 언니들

  • 寫眞·김형우 記者 free217@donga.com 홍중식 記者 free7402@donga.com 글·강지남 記者 layra@donga.com

    入力 2005-07-07 13:33: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난 노동자” 거리로 나온 언니들
    “난 노동자” 거리로 나온 언니들
    깊은 밤, 붉은 螢光燈 照明 아래에서 소곤소곤 不滿을 터뜨리던 언니들이 이슬비 내리는 廣場으로 모였다.

    6月29日 午後 서울 蠶室 올림픽公園 體操競技場 앞에서 性賣買 女性 1200餘名이 性賣買 女性의 勞動者 認定을 促求하는 ‘性(性) 勞動者의 날’ 行事를 연 것이다. 이들은 “우리에게 돌을 던지고 싶은 者는 우리를 옥죄는 지긋지긋한 가난을 向해 돌을 던지라”고 외쳤다. 그러나 젊은 女性들 사이사이에는 40, 50代의 아저씨와 아주머니 얼굴들이 심심찮게 보였다.

    언니들의 외침은 自發的인 것일까, 强要에 依한 것일까. 歪曲된 性文化가 存在하는 現實과 그 비뚤어진 現實에 기대어 먹고사는 사람들.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이고, 어디서부터 問題를 풀어야 할까. 씁쓸하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