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튼튼 펫 페스타 開幕… “伴侶犬은 뛰어놀고 犬主는 景品 받고”|주간동아

週刊東亞 1359

..

2022 튼튼 펫 페스타 開幕… “伴侶犬은 뛰어놀고 犬主는 景品 받고”

다양한 參與型 부스 人氣… 伴侶動物 相談 부스도 마련

  • reporterImage

    최진렬 記者

    display@donga.com

    入力 2022-10-08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10월 8일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열린 ‘2022 튼튼 펫 페스타’를 방문한 참관객들과 반려견들이 어질리티(장애물) 체험 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박해윤 기자]

    10月 8日 競技 富川映像文化團地에서 열린 ‘2022 튼튼 펫 페스타’를 訪問한 參觀客들과 伴侶犬들이 어질리티(장애물) 體驗 中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박해윤 記者]

    1500萬 伴侶人과 伴侶動物을 위한 ‘2022 튼튼 펫 페스타’가 10月 8日 競技 富川映像文化團地에서 幕을 올렸다. 農林畜産食品部와 韓國펫産業小賣協會, 부천시가 後援하고 東亞日報, 채널A, ㈜라이브에어 主催로 열린 이番 行事는 ‘푸르른 가을, 家族 같은 伴侶動物과 함께’라는 主題로 사흘間 이어진다. 넓은 잔디 敷地 위에 마련된 行事場은 첫날부터 수많은 伴侶人과 伴侶動物로 북적였다. 特히 ‘도그 댄스 公演’은 行事 雰圍氣를 限껏 高調시켰다.

    午後 2時 開幕式에서는 ‘2022 튼튼 펫 페스타’ 準備委員長을 맡은 더불어民主黨 徐煐錫 議員의 개會社와, 조영익 富川市長의 祝辭로 本格的인 開幕을 알렸다.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 서정보 동아일보 출판국장, 조용익 부천시장(가나다순) 등 주요 내빈이 ‘2022 튼튼 펫 페스타’ 개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박해윤 기자]

    더불어民主黨 徐煐錫 議員, 서정보 東亞日報 出版局長, 조용익 富川市長(가나다順) 等 主要 來賓이 ‘2022 튼튼 펫 페스타’ 開幕式 後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박해윤 記者]

    이날 行事에서는 伴侶動物과 追憶을 쌓을 수 있는 여러 參與型 부스가 參觀客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伴侶犬과 함께 人生네컷 寫眞을 찍는 ‘犬生 寫眞館’, 사랑스러운 伴侶動物의 모습을 그림으로 남기는 ‘캐리커처 그리기’, 반려동물을 위해 世上에 하나밖에 없는 ‘이름標 만들기’ 等의 부스가 마련됐다. 伴侶犬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伴侶犬 놀이터’도 人氣를 끌었다. 伴侶犬들은 ‘어질리티(장애물) 코스’ 等 다양한 構造物을 넘나들며 幸福한 時間을 보냈다.

    伴侶人을 위해 ‘安全하게 散策하기’를 主題로 세미나도 열려 愛犬人들이 熱意를 갖고 散策 過程에서 놓칠 수 있는 留意事項에 귀를 기울였다. 行事 이튿날과 마지막 날은 各各 ‘健康한 路肩 보내기’, ‘스마트한 返戾生活’을 主題로 세미나가 이어진다.






    10월 8일 시민들이 경기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2022 튼튼 펫 페스타’ 행사장에서 부스를 구경하고 있다. [홍중식 기자]

    10月 8日 市民들이 競技 富川映像文化團地 內 ‘2022 튼튼 펫 페스타’ 行事場에서 부스를 구경하고 있다. [홍중식 記者]

    ‘相談 부스’에는 伴侶動物의 健康?美容?行動發達 等을 主題로 相談을 받는 伴侶人들이 줄을 이었다. 特히 伴侶動物 로이어 그룹을 運營하는 法務法人 聽音 所屬 辯護士가 進行한 ‘伴侶動物 法律相談’이 많은 人氣를 끌었다.

    現場에서는 動物常識에 對한 퀴즈를 맞추면 景品을 주는 ‘動物사랑 OX퀴즈’ 外에도 ‘신발 던지기 게임’ ‘훌라후프 圓盤던지기’ 等 다양한 게임이 進行됐다. 參與者들에게는 풀무원健康生活 아미誤 飼料와 푸쿠펫 펫 排便封套, CJ第一製糖 미초 等의 景品이 提供됐다.



    최진렬 기자

    최진렬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최진렬 記者입니다. 産業界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浦項 앞바다에 2000兆 原油·가스 賣場? 20% 確率 뚫을까

    SK실트론 賣却하나… 苦悶 깊어지는 崔泰源 會長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