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몽규 會長, AFC 執行委員 選出 '大韓蹴球協會長 4連任?'|스포츠동아

정몽규 會長, AFC 執行委員 選出 '大韓蹴球協會長 4連任?'

入力 2024-05-16 14:5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정몽규 大韓蹴球協會長.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정몽규 大韓蹴球協會長이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總會에서 AFC 執行委員으로 選出되며 國際 蹴球 外交 舞臺에 復歸했다.

대한축구협회는 16日 "정몽규 會長이 이날 泰國 방콕에서 열린 AFC 總會를 통해 AFC 執行委員으로 選出됐다고 傳했다. 任期는 2027年 定期 總會까지다.

정몽규 會長이 屬하게 된 執行委員會는 AFC 最高 議決 機構. AFC 會長 1名과 副會長 5名, 執行委員까지 總 30名으로 構成된다.

東아시아에는 6張의 執行委員 자리가 配定돼 있으며, 이中 한자리가 2023年 2月 열린 AFC 總會 以後 空席이었다.

정몽규 會長 外에도 中央아시아에 割當된 女性 委員 몫으로 單獨 出馬한 米鼓나 마흐마다리에바(타지키스탄) 委員도 함께 選任됐다.

韓國 蹴球 外交에 있어서는 肯定的인 部分. 單 정몽규 會長의 執行委員 出馬는 大韓蹴球協會長 4線 挑戰을 위한 準備 作業이라는 分析이 優勢하다.

앞서 韓國 蹴球는 지난 1月 열린 아시안컵에서 孫興慜, 李康仁, 김민재를 保有하고도 優勝에 失敗했다. 또 內紛 事態에 휩싸였다.

以後 정몽규 會長의 辭退 要求가 나왔다. 또 23歲 以下(U-23) 代表팀의 2024 파리 올림픽 本選 進出 失敗 以後 이 목소리는 더욱 커졌다.

體育團體腸은 3連任부터 大韓體育會 스포츠公正委員會 審議를 通過해야 挑戰이 可能다. 單 團體長이 國際團體 任員 자리에 오르면 審議 通過 可能性이 커진다.

정몽규 會長의 大韓蹴球協會長 3番째 任期는 2025年 1月까지. 정몽규 會長이 AFC 執行委員 選出을 등에 업고 大韓蹴球協會長 4連任에 나설지 注目된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