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 番째 10-10' 孫興慜, 最終戰 높은 平凡 '有終의 美'|스포츠동아

'세 番째 10-10' 孫興慜, 最終戰 높은 平凡 '有終의 美'

入力 2024-05-20 09:3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最終戰에서 도움 1個를 追加하며 自身의 通算 3番째 10골-10도움을 達成한 孫興慜(32, 토트넘 홋스퍼)李 높은 評點을 받았다.

토트넘은 20日(以下 韓國時刻) 英國 셰필드에 位置한 브來몰 레인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最終 38라운드 遠征競技를 가졌다.

이날 孫興慜은 先發 出戰해 토트넘의 3-0 完勝을 이끌었다. 또 前半 14分 데얀 클루셉스키의 先制 決勝 골 때 도움 1個를 追加했다.

손흥민은 前半 14分 제임스 매디슨의 패스를 받아 클루셉스키에게 連結했다. 이 공을 받은 클루셉스키는 왼발 슈팅으로 셰필드 골문을 갈랐다.

앞서 孫興慜은 지난 4月 8日 노팅엄 포레스트戰에서 리그 9號 도움을 記錄한 뒤, 한 달餘 만에 10號 도움을 達成했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로써 孫興慜은 이番 시즌을 17골-10도움으로 마감했다. 自身의 3番째 10골-10도움 클럽 加入. 이는 프리미어리그 通算 6番째다.

이는 웨인 루니, 모하메드 살라(異常 5回), 에릭 칸토나, 프랭크 램파드(以上 4回)에 이은 記錄. 또 디디에 드로그바(3回)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競技 後 소파스코어는 손흥민에게 팀 內 最高 評點인 8.7點을 줬다. 두 골을 넣은 쿨루셉스키와 같은 評點이다.

또 後스코어닷컴은 8.4點으로 쿨루셉스키(9.3점) 다음으로 높은 評點을 매겼다. 손흥민은 이날 도움 1個 外에도 繼續해 좋은 움직임을 보였다.

英國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팀 內 2位인 評點 8點을 주며 “도움을 記錄할 만한 資格이 있었다”고 稱讚을 아끼지 않았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손흥민은 이날 도움 1個 外에도 슈팅 2回(有效 슈팅 2回), 키 패스 5回, 볼 터치 57回, 패스 成功率 95% 等의 좋은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의 도움 等으로 勝利를 거두며, 프리미어리그 5位를 確定지었다. 이에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에 나서게 됐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