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發達障礙人 스포츠 技倆 마음껏 뽐냈다”|스포츠동아

“發達障礙人 스포츠 技倆 마음껏 뽐냈다”

入力 2024-05-24 17:1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4日 京仁敎育大學 仁川캠퍼스에서 열린 ‘第5回 仁川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杯 種目別大會’ 開會式에서 參加者들이 2025 APEC 頂上會議 仁川 誘致를 祈願하는 플랜카드를 들고 포즈를 取하고 있다. 寫眞提供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杯 種目別大會 330名 出戰
來年 APEC頂上會議 仁川 誘致 祈願 行事도 열어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第5回 仁川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杯 種目別大會’가 24日 京仁敎育大學校 仁川캠퍼스에서 盛況裏에 終了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5回째를 맞는 이番 大會는 發達障礙人을 위한 스포츠 活動을 提供해 地域 社會에서 健康하고 즐겁게 社會 參與 活動을 할 수 있도록 支援하기 위해 마련된 仁川 地域의 發達障礙人 스포츠 大會다.

特히, 2014 仁川 아시안게임과 패러게임의 10周年을 記念해 仁川에서 8月 16日부터 開催되는 ‘第17回 스페셜올림픽코리아 全國夏季大會’의 前哨戰이기도 하다.

이날 競技는 陸上, 卓球, 蹴球, 사이클 等 4個 種目에 豫選 리그와 本選 토너먼트 方式으로 進行됐다. 스페셜올림픽(發達障礙人) 選手 330名, 京畿補助人力 40名, 指導者 30名, 自願奉仕者 70名, 運營委員 30名 等 500餘 名이 參加했다.

開會式에는 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 박민서 仁川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 等이 參席한 가운데 進行됐다. 또한 仁川市長表彰, 敎育監表彰, 市議會議長上 等 表彰 授與式과 2025 APEC 頂上會議 仁川 誘致 祈願 行事가 이어졌다.

選手健康增進프로그램 발 檢診과 柔軟性 檢査도 實施했다. 이는 發達障礙人 選手들에게 專門 醫療陣이 無料 醫療 서비스를 提供해 健康한 社會生活과 스포츠 活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발톱 및 皮膚 管理와 負傷防止를 위한 運動 前 몸 풀氣의 重要性에 對한 內容으로 이루어졌다.

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이 24日 京仁敎育臺 仁川캠퍼스에서 열린 ‘第5回 仁川스페셜올림픽코리아 會長杯 種目別大會’에서 激勵辭를 하고 있다. 寫眞提供 | 스페셜올림픽코리아


李 會長은 激勵辭를 통해 “스포츠는 健康한 身體를 기르고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身體 活動으로, 누구나 自身이 願하는 種目에 參加해 스포츠를 享有할 權利를 가진다”며 “挑戰과 熱情으로 競技力 向上을 爲해 끊임없이 努力해온 스페셜올림픽 選手들의 勇氣를 힘껏 應援한다”고 말했다.

李 會長은 이어 “8月에는 仁川아시안게임 10周年을 記念해 仁川에서 國內 最大 發達障礙人 스포츠 祝祭인 ‘第17回 全國하계大會가 開催된다”며 “이番 大會의 뜨거운 熱氣가 全國夏季大會까지 이어지길 祈願한다”고 밝혔다.

한便 國內 最大 規模의 全國 發達障礙人 綜合 스포츠 大會인 ‘第17回 스페셜올림픽코리아 全國夏季大會’는 8月 16日부터 나흘間 仁川市에서 陸上, 水泳, 蹴球, 排球, 籠球, 롤러스케이트, 補體, 卓球, 배드민턴, 力道, 골프, 跆拳道, MATP(重症發達障礙人 運動프로그램), 핸드볼, 사이클 等 15個 種目 2100餘 名이 參加한 가운데 열릴 豫定이다. 스

정재우 記者 jace@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