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종복 釜山 機長郡守 ‘올해의 郡守 夫婦像’ 受賞|스포츠동아

정종복 釜山 機長郡守 ‘올해의 郡守 夫婦像’ 受賞

入力 2024-05-21 17:5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정종복 機長郡守(왼쪽 다섯 番째)가 否認 송삼선 女史(왼쪽 네 番째)와 21日 2024 世界 夫婦의 날 國會記念式에서 全國 市長 郡守 區廳長 部門 ‘올해의 郡守 夫婦賞’을 受賞한 가운데 關係者들과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寫眞提供|釜山 機張郡

“健康한 夫婦 文化 擴散 위해 努力”
정종복 機長郡守가 夫人 송삼선 女史와 21日 國會議員會館에서 열린 2024 世界 夫婦의 날 國會記念式에서 全國 市長 郡守 區廳長 部門 ‘올해의 郡守 夫婦賞’을 受賞했다.

世界夫婦의날위원회 關係者는 “정종복 郡守 夫婦는 믿음과 사랑으로 婚姻해 40餘年의 結婚 生活 동안 서로의 어려움을 보듬으며 和睦한 家庭을 일구었고 家庭 內 和睦을 바탕으로 夫婦가 一心同體가 돼 地域社會를 위해 奉仕하는 等 健康하고 模範的인 夫婦의 典型을 보여줬다”고 選定 理由를 밝혔다.

정종복 郡守는 “여러모로 不足한 저희 夫婦에게 올해의 夫婦像이라는 영광스러운 賞을 주셔서 感謝하며 人生에 어려운 고비가 올 때마다 언제나 믿음과 사랑으로 저를 支持해 준 아내에게 感謝와 사랑을 傳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아내와 함께 우리 社會의 健康한 夫婦 文化 擴散을 위해 努力하겠다”고 受賞所感을 傳했다.

한便 夫婦의 날 運動은 지난 1995年 5月 21日 世界 最初로 우리나라에서 始作돼 2007年 5月 2日에 大韓民國 大統領令 第20045號에 따라 夫婦의 날이 法定記念日로 公布됐으며 2013年 世界記念日協會에 依해 世界記念日로 昇格指定, 家庭의 달 5月에 ‘둘(2)李 하나(1) 되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釜山 | 김태현 記者 localbu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