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市, 有關機關과 經濟 懸案 點檢會議 開催… ‘經濟危機 克服 總力’|스포츠동아

釜山市, 有關機關과 經濟 懸案 點檢會議 開催… ‘經濟危機 克服 總力’

入力 2024-05-19 16: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釜山市가 지난 16日 視聽 小會議室에서 經濟 懸案 點檢會議를 主宰하고 있는 모습. 寫眞提供|釜山市

世界的 經濟의 不確實性·3高 現象 對應
地域 有關機關·上空系와 分野別 對策 論議
釜山市가 지난 16日 視聽 小會議室에서 時 經濟部市場 主宰로 ‘經濟 懸案 點檢會議’를 開催했다고 19日 밝혔다.

이날 會議에는 김광회 時 經濟部市場을 비롯해 釜山硏究院, 釜山都市公社, 釜山觀光公社, 釜山地方中小벤처企業靑, 信用保證基金 釜山慶南營業本部, 코트라 釜山支援團 等 有關機關 關係者와 釜山商工會議所, 中小企業中央會 釜山蔚山地域本部 等 地域 商工界가 參席했다.

이番 會議는 世界的 經濟의 不確實性과 3高(高物價·高金利·高換率) 現象 持續 等으로 地域經濟 沈滯 長期化가 憂慮됨에 따라 有關機關·商工界와 함께 經濟 狀況을 精密 點檢하고 向後 對應 方案을 論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會議는 釜山연구원의 地域經濟 動向 報告를 始作으로, 主要 室·국과 有關機關別 對應計劃을 發表하는 順序로 進行됐으며 特히 이 자리에서 現場의 목소리를 反映해 釜山市 政策 方向을 摸索하는 데 重點을 뒀다.

主要 室局과 機關別 對應計劃으로는 于先, 工事費 上昇과 未分讓 增加 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不動産·建設 分野에서 建設業體의 資金流動性 改善을 위한 金融支援과 嘉德新空港 建設 等 大規模 建設事業에 地域業體 參與 比率을 높여나가기 위한 改善策과 地域 내 未分讓 住宅 解消를 위해 住宅買入을 積極 推進한다.

그間 完成車業界 不振 等으로 多少 不振을 겪은 ▲自動車 産業의 境遇 올 下半期 르노코리아 新車 出市·相生協力型 事業推進으로 漸次 改善이 豫想되나 早期 回復을 위해 未來 次 클러스터 生態系 構築과 完成車·部品業體 支援事業의 推進에 蹉跌이 없도록 努力한다.

高物價·高金利에 따른 貸出延滯率 上昇 等 어려움을 겪고 있는 ▲內需(消費)分野의 境遇 小商工人·地域中小企業 對象 政策資金 滿期 延長 等 資金運用 實效性을 强化하고 消費促進·販路擴大를 통해 內需 活性化를 圖謀한다.

또한 코로나19 以前 水準으로 回復 中인 ▲觀光産業의 境遇 國內觀光 活性化뿐 아니라 市場 多邊化에 따른 프로모션 强化 等으로 外來觀光客 流入을 强力히 促進한다.

輸出入 分野는 國際 海運 運賃 上昇, 換率 變動性 擴大 等 通商環境 變化에 適期 對應하기 위해 必要時 通常支援事業을 再構造化하고 海外物流費와 輸出保險料 支援 擴大 等 段階別 맞춤型 支援 政策을 推進할 計劃이다.

김광회 時 經濟部市長은 “現在의 複合的 經濟危機 克服을 위해서는 關係機關과 緊密한 共助 體系를 持續 維持하는 것이 重要하다”며 “地域企業과 市民이 體感할 수 있는 經濟活力을 되찾기 위해 會議에서 論議된 對策의 迅速한 履行에 最善을 다하겠다”고 傳했다.

한便 詩는 經濟危機 先制 對應과 被害 最少化를 위해 經濟危機 非常對應計劃을 樹立해 經濟危機對應本部를 構成·運營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主要 經濟 變數의 急激한 變動에 先制的으로 對應하고 있다.

釜山 | 김태현 記者 localbu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