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들뻘 後輩들 제치고 單獨 1位로 올라선 최경주 “끝까지 버티면 勝利할 것”|스포츠동아

아들뻘 後輩들 제치고 單獨 1位로 올라선 최경주 “끝까지 버티면 勝利할 것”

入力 2024-05-17 16:2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SK텔레콤 오픈 2024’ 2라운드 7番 홀에서 드라이버 티샷을 하고 있는 최경주. 寫眞提供 | KPGA

1라운드에서 이븐파 共同 2位 그룹에 이름을 올렸던 ‘韓國 男子골프의 맏兄’ 최경주가 2라운드에서 無慮 7언더파를 몰아치며 單獨 1位로 치고 나갔다. 남은 이틀 동안 리더보드 최상단을 지키면 韓國프로골프(KPGA) 투어 最高齡 優勝의 새 歷史를 쓰면서 SK텔레콤 오픈 4番째 霸權이라는 意味있는 記錄도 세우게 된다.

최경주는 17日 濟州 西歸浦市 핀크스 GC 桐·西코스(파71)에서 열린 韓國프로골프(PGA) 투어 ‘SK텔레콤 오픈 2024’(總賞金 13億 원·優勝賞金 2億6000萬 원)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7個를 몰아쳤다. 이틀間 合計 7언더파 135打를 記錄해 午後 4時30分 現在 共同 2位 그룹 박상현 이태훈 한승수(以上 1언더파)를 6打 差로 따돌리고 홀로 우뚝 섰다.

美國프로골프(PGA) 투어에서 通算 8勝을 거둔 後 現在 시니어舞臺인 챔피언스투어에서 主로 活動하고 있는 최경주는 그동안 KPGA 투어에서 總 16勝을 收穫했다. 國內에서 마지막 優勝은 2012年 CJ 인비테이셔널 때였다.

무엇보다 이番에 優勝하면 KPGA 最高齡 優勝이 된다. 旣存 KPGA 투어 最高齡 優勝은 2005年 최상호가 KT&G 매경오픈에서 記錄한 滿 50歲 4個月 25日. 1970年 5月 19日 태어난 최경주는 이番 大會 最終라운드가 豫定된 19日 萬 54番째 生日을 맞는다.

自身이 갖고 있는 이 大會 最多 優勝 記錄도 새로 쓴다. SK텔레콤을 메인 後援社로 둔 최경주는 올해로 27回를 맞은 SK텔레콤 오픈에 올해까지 最多인 22番 出戰해 亦是 가장 많은 21番 컷 通過에 成功했다. 2008年부터 2019年까지 이 大會 12回 連續 컷 通過記錄度 갖고 있는 그는 2003年, 2005年, 2008年 頂上에 올랐다. 萬若 이番에 優勝하면 16年 만에 霸權 奪還에 成功하면서 自身이 갖고 있는 大會 最多 優勝記錄(3回)을 4回로 更新하게 된다.

파3 4個 홀에서 모두 버디를 잡으며 날카로운 아이언 샷感을 誇示한 최경주는 “大體的으로 아이언 샷이 좋았다. 오늘 競技 始作 前 ‘퍼트 할 때 처음 把握한 그린 傾斜對로 퍼트를 하자’고 다짐했는데, 確信을 갖고 퍼트를 했고 이 部分도 잘 됐다. 노보機로 잘 마무리해 기쁘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오픈은 家族 같은 느낌이다. 친숙하고 多情한 大會다. ‘幸福 同行’하고 있는 것이 맞다”며 웃음을 지은 그는 “只今까지 꾸준하게 出戰하고 있는 것은 이 大會에 熱情이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 오픈은 KPGA 투어에 좋은 影響을 끼치고 있는 大會”라고 評價했다.

13日 끝난 美國프로골프(PGA) 챔피언스투어 레지온스 트래디션에서 共同 6位에 올라 올 시즌 시니어舞臺에서 세 番째 ‘톱10’을 記錄하는 等 最近 흐름이 괜찮은 최경주는 “골프 選手라면 平生 挑戰해야 한다. 어느 狀況을 맞이하든 對處를 해야 한다. 어제(1라운드) 競技만 하더라도 바람이 正말 거셌다. 競技가 中斷될 수도 있었다. 하지만 1라운드에 잘 버텼다”며 “2라운드에서 이 程度 스코어(7언더파)를 낼 수 있었던 것도 1라운드에서 잘 對處했기 때문이다. 늘 그 때 그 때 狀況에 맞게 對應해야 한다”고 强調하기도 했다.

“어느 選手이든 恒常 大會에 出戰하면 目標는 優勝이다”며 아들뻘되는 後輩들과 멋진 勝負를 다짐한 그는 “事實 오늘 目標는 컷 通過였다. 큰 期待를 안 했는데 이 狀況이 놀랍다”고 털어놓은 뒤 “이제 다음 目標를 세워야 한다. 忍耐가 必要하다. 끝까지 버티면 勝利할 것이다”고 굳은 마음 가짐을 傳했다.

西歸浦 | 김도헌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