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비野? 映畫야?…‘국대급 製作陣’과 뭉친 RM|스포츠동아

뮤비野? 映畫야?…‘국대급 製作陣’과 뭉친 RM

入力 2024-05-08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아트테이너’ RM이라 可能한 組合이었을 수도 있다. 防彈少年團 RM의 新曲 뮤직비디오에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 이성진 監督, 映畫 ‘헤어질 決心’ 류성희 美術 監督 等 케이(K) 映像 代表走者들이 大擧 製作陣으로 合流해 눈길을 끌고 있다. 寫眞提供|빅히트뮤직

新曲 트랙 포스터 電擊 公開

‘컴 백 套 美’ 뮤비·音源 公開 D-2
入隊 前 作業 結果物에 關心 暴增
‘성난 사람들’ 이성진 監督이 製作
‘헤어질 決心’ 美術 監督이 디자인
카메라는 ‘晩秋’ 撮影 監督이 잡아
뮤직비디오를 期待했더니 映畫를 내놨다. 엔터테이너를 넘어 ‘아트테이너’로 向하는 防彈少年團 RM다운 行步다.

RM이 ‘케이(K)映像界 어벤져스’와 意氣投合해 新曲 뮤직비디오를 公開한다. ‘시네마틱 뮤직비디오’라 命名 可能한 스케일로, 글로벌 舞臺에 猛活躍 中인 케이 映像 代表走者들이 RM을 위해 뭉쳤다.

製作陣의 代表作들만 羅列해도 RM의 新曲 ‘컴 백 套 美’(Come Back To Me)를 向한 期待感은 最高値에 다다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年末·年初 各種 글로벌 施賞式을 휩쓸었던 ‘성난 사람들’ 이성진 監督이 脚本과 演出, 製作까지 맡았다.

여기에 박찬욱 監督의 ‘찐 페르소나’로 꼽히는 映畫 ‘헤어질 決心’ 류성희 美術 監督이 全體 디자인을 指揮했으며, 映畫 ‘1987’ ‘晩秋’의 김우형 撮影 監督이 카메라를 잡았다.

아직 實體가 公開되진 않았지만 該當 뮤직비디오가 ‘映畫的 敍事’를 품고 있음을 暗示하듯 RM의 相對役도 公開됐다. 애플TV 드라마 ‘파친코’가 發見한 演技派 俳優 김민하가 뮤직비디오에 登場한다.

RM을 통해 彫刻된 ‘局待給 製作陣’의 뮤직비디오 ‘컴 백 套 美’는 10日 午後 1時 音源과 함께 公開될 豫定이다. 이와 맞물려 RM은 ‘映畫 포스터’에 다름없는 이른바 트랙 포스터를 7日 電擊 公開하고 雰圍氣 띄우기에 나섰다.

이番 新曲은 24日 RM의 두 番째 솔로 正規 앨범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 發賣에 앞서 ‘先公開 形式’으로 製作됐다. 솔로 歌手로서 RM의 컴백은 2022年 發表한 앨범 ‘인디고’(Indigo) 以後 1年 5個月 만이다.

RM은 現在 防彈少年團 다른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軍人으로 ‘現役 服務’ 中인 狀態. 이番 앨범은 入隊 直前까지 製作에 매달린 結果物로, 그 어느 때보다 팬덤 아미는 勿論 業界 안팎의 非常한 關心을 끌고 背景 또한 여기에 있다.

電源 ‘軍白旗’에 突入한 防彈少年團은 入隊 前 企劃-入隊 後 發賣로 要約되는 ‘事前 製作물’이란 새로운 方式을 提示하며 케이팝 代表 리더로서 그 責任을 다하고도 있다.

RM의 새 正規 앨범에 앞서 멤버 제이홉은 3月 새 音盤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2’와 같은 題目의 다큐멘터리를 선보였으며, 또 다른 멤버 뷔는 ‘프렌즈’를 發表해 國內外 차트 占領에 나서는 等 큰 話題를 모았다.

허민녕 記者 migno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