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時間 生存展 始作…世代-性別 超越한 舞臺 ‘뜨거운 反應’ (걸스 온 파이어)|스포츠동아

72時間 生存展 始作…世代-性別 超越한 舞臺 ‘뜨거운 反應’ (걸스 온 파이어)

入力 2024-05-01 17:1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72時間 生存展 始作…世代-性別 超越한 舞臺 ‘뜨거운 反應’ (걸스 온 파이어)

JTBC '걸스 온 파이어'가 世代와 장르를 대통합한 폭넓은 音樂 장르의 多樣化로 話題를 모으고 있다.

'걸스 온 파이어'는 'NEW K-POP'을 이끌 實力派 그룹의 誕生을 그리는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全員 올라운더로 構成된 5人組 그룹 誕生을 豫告한다. 只今까지 세 次例의 豫審을 뚫고 本選 1라운드에 進出한 50人의 '1 vs 1 맞짱 勝負'가 펼쳐진 바. 장르, 專攻, 나이, 國籍과 關係없이 個性 넘치는 實力者들이 한데 모인 만큼 每回 豐盛한 볼거리를 提供하고 있다.

世代를 莫論하고 레전드로 손꼽히는 女性 보컬 한영애, 朴政賢, 보아, 泰然, 알리 等은 勿論 大勢 걸그룹 (女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等의 舞臺가 再誕生되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各自의 個性과 色깔이 담긴 自作曲을 비롯 有名 海外 팝스타 빌리 亞一理視나 스페인 現地 人氣曲을 歌唱하는 等 參加者들은 限界를 두지 않고 自身이 가진 音樂的 才能을 마음껏 펼쳤다.

高퀄리티 舞臺의 饗宴에 스타들도 反應했다. 양희은과 크러쉬, 알리, 이무진 等이 自身의 SNS를 통해 參加者들을 應援하고 나섰다. 뿐만 아니라 '걸스 온 파이어' 放送이 끝난 뒤면, 參加者들이 부른 元曲이 國內 主要 音源 사이트인 멜론 實時間 檢索語에 進入한다. 프로그램 및 參加者들에 對한 關心이 原曲을 다시 찾아 듣는 一連의 善循環을 誘導하고 있다.

지난달 30日 放送된 '걸스 온 파이어' 3回에서는 本選 2라운드 '72時間 生存展'이 始作, 빅마마 '拒否'와 革誤 'Die alone'을 選曲한 두 팀의 舞臺가 公開됐다.

女性 보컬 그룹의 援助 格이라고 할 수 있는 빅媽媽의 '拒否'에 랩과 퍼포먼스를 加味한 데 이어, 인디 烈風을 몰고 온 밴드 革吳의 노래 'Die alone'을 3人의 女性이 再解釋해 뜨거운 反應을 일으켰다. 完成度 높은 舞臺를 위해 參加者들은 紛紛했던 意見을 하나로 모았고, 마침내 舞臺 위 한 팀으로서 世代와 性別을 超越한 舞臺를 펼쳐 視聽者들에게 感動과 歡喜를 자아냈다.

'걸스 온 파이어'는 國內뿐 아니라 海外서도 漸次 입所聞을 타고 있다. '걸스 온 파이어'는 日本 OTT 플랫폼 Lemino, 臺灣 OTT 플랫폼 friDay에서 同時 생중계되며, 글로벌 OTT Rakuten Viki를 通해서는 美洲, 유럽, 中東, 오세아니아, 印度 等 約 190餘 個 國家 및 地域에 送出되고 있다. JTBC Voyage 유튜브 채널 等에 업로드된 舞臺 映像에는 海外 팬들의 應援 댓글이 쏟아지며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立地를 다지고 있다.

정희연 東亞닷컴 記者 shine256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