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尙玟, 債務 證書 찢어버려…빚 ‘69億’ 20年 만에 淸算 (미우새)|스포츠동아

李尙玟, 債務 證書 찢어버려…빚 ‘69億’ 20年 만에 淸算 (미우새)

入力 2024-04-08 08:5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李尙玟, 債務 證書 찢어버려…빚 ‘69億’ 20年 만에 淸算 (미우새)

放送人 이상민이 드디어 빚더미에서 脫出했다.

지난 7日 放送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상민이 20年에 걸쳐 69億원의 빚을 淸算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放送에서 債權者의 집을 찾은 이상민은 母親喪을 當했을 때 債權者 中 唯一하게 찾아와준 것에 感謝 人事를 傳했다. 다른 債權者들을 說得해 상민을 믿어 보자고 이야기해 준 債權者의 이야기를 하던 이상민은 “쏟아지는 電話를 避했더니 兄님이 찾아왔다. 그때 이야기하다보니 저도 터졌다”라며 처음으로 債權者와 깊은 葛藤을 겪었던 事緣을 털어놓았다.

이야기를 듣던 債權者는 “그때 눈매와 죽일 것 같은 氣勢가… 내가 이제 상민이랑은 끝이구나 (생각했다)”라고 맞장구쳤다. 債權者는 이어 “내가 여기서 火를 내면 안되겠구나. 크게 일어났던 親舊는 반드시 다시 일어난다, 기다리자고 생각을 했다”라고 말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상민은 債權者가 準備해 준 債務 證書를 찢어버리며 感慨無量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빚을 淸算한 記念으로 銀行을 찾아 50年 만에 住宅請約通帳을 만들었고, 이 場面은 最高 14.3%까지 올라 ‘最高의 1分’을 記錄했다.

정희연 東亞닷컴 記者 shine2562@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