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光州기독병원, 保健福祉 地域責任醫療機關 共謀 選定|스포츠동아

光州기독병원, 保健福祉 地域責任醫療機關 共謀 選定

入力 2024-03-28 16:4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光州기독병원. 寫眞提供|光州廣域市

每年 4億8000萬원 支援…光州市·基督病院·전남대病院 必須醫療 連繫·協力體系 構築
光州廣域市는 光州기독병원이 保健福祉部 ‘地域責任醫療機關 指定 公募事業’에서 最終 選定됐다고 28日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어떤 疾病이든 제때 治療받을 수 있는 ‘地域完結的 必須醫療體系’를 構築하기 위해 保健福祉部가 推進한 公募를 통해 全國 13個 機關이 選定됐으며, 光州에서는 光州기독병원이 唯一하게 選定돼 每年 4億8000萬원의 國¤是非를 支援받게 된다.

이에 따라 光州기독병원은 ‘地域責任醫療機關’으로서 ‘公共保健醫療에 關한 法律’에 따른 公共保健醫療 遂行機關의 役割을 한다. 特히 良質의 必須醫療를 提供하며 地域保健醫療機關과 連繫¤調整 等 必須醫療 허브 役割을 할 方針이다.

또한 病院에 公共醫療本部를 設置하고, 地域 應急醫療機關, 의사회, 保健所, 119 救急隊 等과 必須醫療協議體를 構成해 重症¤應急患者 移送¤電源, 退院患者 地域社會 連繫, 感染管理, 脆弱階層 돌봄 等 協力事業을 推進한다.

光州市는 圈域責任醫療機關으로 指定·運營되고 있는 全南大學校病院은 光州 醫療體系 全般의 컨트롤타워 役割을 하고, 光州기독병원은 地域責任醫療機關으로서 役割을 하는 한便 두 機關이 必須醫療 連繫¤協力體系 構築에 앞장서도록 할 計劃이다.

손옥수 時 福祉健康局長은 “光州기독병원이 公共深夜어린이病院 運營과 더불어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選定된 만큼 公共的 役割을 할 수 있도록 積極 支援하겠다”며 “地域 必須醫療를 살리고 醫療傳達體系가 强化되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光州)|박성화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