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무 살 子息 全 財産 가져간 母…徐章勳 “年 끊어” 憤怒 (물어보살)|스포츠동아

스무 살 子息 全 財産 가져간 母…徐章勳 “年 끊어” 憤怒 (물어보살)

入力 2023-12-18 08:25: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무엇이든 물어보살’ 서장훈이 事緣者의 이야기를 듣고 憤怒한다.

18日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246回에는 아이큐 204로 全 世界 아이큐 1位에 올라 있는 事緣者가 특별한 苦悶을 안고 放送을 찾아온다.

“아이큐가 韓國뿐만 아니라 世界 1位”라며 韻을 뗀 事緣者는 實際 아이큐 檢査 結果 204點을 記錄하였고 韓國記錄원 公式 高知能 檢査에서 最高 點數를 받아 英才 發掘 프로그램에 放送 最初 成人 英才로 出演했으며, 公式的으로 쓰이는 ‘웩슬러 檢事’에서도 滿點을 받아 公式 國際 基準 아이큐 160 以上이라고 自身에 對해 紹介했다.

놀라며 “근데 未安한데… 苦悶이 뭐야?”라고 묻는 李穗根에게 “高知能者와 天才는 다른 건데 周邊에서 저를 天才라고 誤解한다”라며 菩薩집에 訪問한 理由를 털어놓은 事緣者는 超能力者처럼 무엇이든 잘할 거라는 誤解에 조금만 못해도 ‘OOO’이라는 말을 들으며 科學 專攻이나 醫師, 辯護士 等 高知能을 要求하는 職業을 選擇하지 않은 데에 疑問을 품는다고 하소연했다.

또한 멘사에서도 最高點인 156點 滿點을 받아 그 異常을 測定하기 위해 世界的인 碩學들이 만든 高知能 檢査를 거쳐 또다시 滿點을 받으며 世界 天才人名事典(WGD)에 全 世界 1位로 登載됐다며 “서장훈이 先輩님”이라고 말한 事緣者에게 서장훈은 “누가 S臺 자랑하면 나는 Y臺 事緣者를 외칠 것”이라며 “世界 1等이 Y臺 나왔으니 더 以上 얘기할 必要 없다”라고 말했으나 곧이어 反轉 事實이 밝혀지며 撮影場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기네스북에 登載된 超高知能團體 ‘메가 소사이어티’의 唯一한 韓國人 會員이자 아이큐 190 以上의 高知能子 ‘기가 소사이어티’의 單 10名뿐인 會員 中 하나라고 밝힌 事緣者는 멘사 덴마크에서 提供하는 例示 問題를 가져왔는데, 서장훈과 李穗根 中 누가 正答을 맞혔는지는 18日 밤 8時 30分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確認할 수 있다.



한便 이날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事緣者가 어렸을 때 집을 나간 뒤 歲月이 지나 아프다며 돈을 要求하는 엄마 때문에 苦悶하는 事緣者의 이야기도 放送된다.

“初4 때 엄마가 집을 나가셨는데 最近에 몸이 안 좋다는 消息을 들었다”라고 韻을 뗀 事緣者는 “아버지가 고작 두 달 前 돌아가셨는데 唯一한 父母인 엄마에게 모질게 할 수 없었다”라며 돈을 要求하는 엄마를 도와드리는 게 맞는지 判斷하기 위해 放送에 出演했다고 傳했다.

高3 때 就業을 나가게 된 事緣者는 집을 나간 엄마와 約 3個月을 함께 生活하게 됐는데 엄마가 같이 살던 집保證金을 다 까먹었다며 事緣者에게 千萬 원을 달라고 要求했다고 밝혔고, 이에 서장훈은 “平生 아무것도 해준 게 없으면서 고작 스무 살짜리 딸한테 겨우 세 달 生活했다고 千萬 원을 내놓으라는 엄마가 사람이냐?”라며 크게 憤怒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唯一한 父母인 엄마를 모른 체할 수 없었다는 事緣者에게 서장훈은 狀況의 深刻性을 看破하고 “이거 普通 일 아냐… 너도 네 삶을 찾아”라고 忠告하면서 “스무 살 아이의 全 財産을 다 가져가 놓고 世上에 어떤 엄마가 그래!”라며 憤怒를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後聞이다.

다음으로 어머니께서 “먹房을 그만두지 않으면 緣을 끊겠다”라고 해서 苦悶인 먹放 유튜버의 事緣도 이날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함께 放送된다.

“타로 占術家를 竝行하며 유튜브에서 個人 放送을 한다”라고 紹介한 事緣者는 키 155cm에 몸무게 100kg인데 어머니께서 自身을 猖披해하며 親戚들 앞에서 傷處를 주는 말을 꺼낸다고 傳했다.

한 달에 食費가 130萬 원이라며 하루 食事量을 公開한 事緣者의 이야기를 들은 서장훈은 “너는 펠프스 以上으로 많이 먹으면서 運動은 1도 안 하고 잠만 자는 거야”라고 一鍼 했다.

健康檢診 結果 高血壓과 高콜레스테롤 그리고 간 數値까지 높게 나왔다는 事緣者의 第一 날씬했을 때의 모습이 公開되자 李穗根은 “사랑하는 딸의 健康이 망가져 가는 모습을 어떤 父母가 理解하겠어”라고 안타까워하며 먹房을 그만두라는 父母님의 마음에 共感했다.

以外에 癡呆를 앓고 있는 아버지를 10年째 看病 中인 事緣者의 이야기도 이날 ‘무엇이든 물어보살’ 246回에 함께 放送될 豫定이다.

오래도록 아버지를 看病하며 戀愛할 時間 없이 나이를 먹어가는 것이 걱정이라고 털어놓은 事緣者는 療養病院 다섯 군데를 가봤지만 患者들이 많은 病院 特性上 普遍化된 케어가 아버지에게 맞지 않아 집에서 看病하기 힘들긴 하지만 키워주신 만큼 돌려드리고 싶다는 마음을 傳했다.

하지만 看病 中 일어난 事件을 傳해 듣고 그 程度면 집에서 모시긴 어려운 水準이라고 判斷한 서장훈은 事緣者의 幸福을 바라고 계실 아버지의 마음을 說明하며 안타까운 事緣에 참지 못하고 結局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每週 月曜日 밤 8時 30分 KBS Joy 채널에서 放送되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LG U+tv 1番, Genie tv 41番, SK Btv 53番,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視聽할 수 있으며, 地域別 케이블 채널 番號는 KBS N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최윤나 東亞닷컴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