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달팽이 키우기 - 먹이, 濕度, 水道물 괜찮을까?
犬生을 健康하고 幸福하게/동물 이야기

민달팽이 키우기 - 먹이, 濕度, 水道물 괜찮을까?

by 充電*'* 2023. 8. 25.


민달팽이 키우기 - 먹이, 濕度, 水道물 괜찮을까?

저는 상추를 씻을 때마다 食醋 넣기가 늘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바로 넣지 않고 10分 程度 기다렸다가 넣는 便인데요. 理由는 마트에서 사 온 상추에서 민달팽이가 種種 나오는 때문이에요. 미처 빠져나오지 못했는데 食醋에 닿으면 죽을 것 같아서 살 수 있는 時間을 주려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유리병-위의-민달팽이

 

事實 올해만 해도 민달팽이가 세 番이나 나왔거든요. 한두 달 前쯤에도 나왔었는데, 얼마 前 비 오는 날 드디어 自然의 품으로 돌려보내줬답니다. 어쩔 수 없이 돌보게 되는 것이었지만, 그러면서 민달팽이 壽命이 1-2年이라는 事實도 알게 되고, 사는 環境이 맘에 들면 門을 열어놔도 脫出하지 않고 愛玩動物처럼 사는 것도 經驗하게 되었었네요.
 

민달팽이 키우는 方法 & 濕度, 먹이


민달팽이 키우는 方法은 어렵지 않아요. 採集桶이나 넓은 容器에 코코피드를 바닥에 깔아주고, 水分이 重要한 親舊들이니까 噴霧器로 물을 가끔씩 뿌려주면 됩니다. 適當한 濕度가 60-70%라고 하는데요. 코코피드를 손으로 쥐었을 때 살짝 뭉쳐지는 程度가 適切한 狀態라고 보면 돼요. 
 


그리고 물을 가려서 써야 하는데, 저는 水道물은 걱정돼서 淨水器물로만 뿌려줬어요. 나중에 찾아보니 水道물은 亦是나 바로 쓰면 안 되고 하루 이틀 두었다가 써야 한다고 하더군요. 
 
먹이는 처음에는 상추만 줬었는데, 이것저것 잘 먹더라고요. 민달팽이 먹이는 당근, 오이, 洋배추, 느타리버섯, 딸기, 洋상추, 謝過, 달걀 껍데기 가루 等 좋아하는 것도 많아요. 環境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重要한데 먹고 남은 먹이가 물러지기 때문에 자주 치워주어야 합니다.
 

민달팽이 먹이

당근, 오이, 洋배추, 상추, 콩나물, 배추, 느타리버섯, 洋상추, 謝過, 토마토, 수박, 달걀껍데기 가루(卵殼), 굴껍데기 가루 等

絶對 주면 안 되는 것 : 소금이 들어있는 것

 

채소가-가득-들어있는-작은-통


發見했던 첫날 臨時로 만들어줬던 집인데, 以後로는 넓은 집으로 옮겼었어요. 사는 環境이 맘에 드는지 門을 열어놔도 絶對 나가지 않던 녀석이라 放生해야 하나 苦悶도 했었죠. 하지만 너른 世上으로 가는 게 맞는 것 같아서 비가 오던 날 보내주었습니다.
 

內省的인 달팽이, 世上 속으로 가다


하지만 바로 보내지는 못했었어요. 비가 오길래 상추 한 張과 함께 나무 밑동에 두고 아파트 但只 한 바퀴를 돌고 왔는데도 상추에 숨어서 움직이지를 않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많이 內省的인 녀석이군~!! 

 
나름 걱정되어 그날은 다시 데리고 들어왔고 다음날도 비가 오길래 우리 아파트에서 가장 적합한 場所를 物色해 보내주었습니다.

 

담쟁이가-있는-축축한-담벼락

 

바로 이 담牆인데요. 뒤쪽에는 풀숲이 높게 있어서 새들의 부리를 避할 수 있고, 더운 날에도 濕한 땅 속에 숨을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담牆 위의 나뭇잎 사이에 내려주니 暫時 머뭇대다가 이내 사라졌답니다.

 


저는 올해만 해도 벌써 3마리를 살려 보내주었네요. 生命은 다 所重하잖아요. 여러분도 菜蔬를 씻을 때 바로 食醋를 붓지 말고 暫時만 기다려 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
 
危險한 새줍, 아기새에게 絶對 하면 안 되는 일
길냥이에게 건네는 素朴한 새해 人事
아깽이, 엄마 냥이 찾아주기 大作戰
다친 黃조롱이 아기새 救助했어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競技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