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패럴뉴스 - 勤務 環境, 福祉 惠澤 키우는 패션 企業들

勤務 環境, 福祉 惠澤 키우는 패션 企業들
“福祉는 費用 아닌 投資”

發行 2024年 05月 22日

유민정記者 , ymj@apparelnews.co.kr

 

 

良質의 人力 選拔, 雇用 維持 爲한 投資

柔軟勤務制 導入... 出産 育兒 支援도 增加

 

[어패럴뉴스 유민정 記者]  패션 企業들이 職員福祉를 擴大하고 있다. 勤勞 環境 改善과 福祉를 통해 人材 選拔과 雇用 維持에서 肯定的 效果를 얻을 수 있다는 判斷 때문이다.

 

特히 코로나 以後 다양한 勤務 方式을 經驗한 企業들의 柔軟勤務制 導入이 늘었다. 三星物産 패션部門, LF, 新世界인터내셔날, 코오롱인더스트리FnC部門 等 大企業들은 팬데믹 時期부터 이미 柔軟勤務制를 進行 中이다.

 

TBH글로벌(代表 우종완)은 昨年 가을부터 柔軟勤務制를 導入, 8時 半~9時 半까지 出勤 時間 範圍를 늘렸다. 社屋 移轉과 함께 導入, 兆食道 提供하고 있다.

 

베네통코리아(代表 조형래)는 昨年 下半期부터 週 4日制 및 柔軟勤務制를 導入했다. 在宅勤務도 可能하며, 職員 間 팀웍 增大를 위해 社內 同好會 活動도 支援한다.

 

베네통코리아의 조형래 代表는 “生産業體에서 週 4日制를 導入한 事例를 보고 테스트를 거쳐 導入하게 되었다. 大企業에 비해 中小企業들은 人力 維持도 어렵고 좋은 人材 誘致도 쉽지 않다. 給與 水準을 大企業만큼 높일 수 없다면, 다른 利點을 提供해야 한다”고 말했다.

 

育兒 및 子女 關聯 福祉에 焦點을 맞추는 企業들도 생겨나고 있다. 特히 패션 業體는 女性 人力 比重이 높아, 良質의 人力 離脫을 막기 위해서는 企業이 母性 保護에 同參해야 한다는 認識이 늘고 있다.

 

新世界인터내셔날(代表 윌리엄 金)은 지난해 下半期 任職員福祉를 擴張하며, 育兒休職을 最大 2年까지 늘렸다. 萬 27個月 以前 子女를 둔 職員을 對象으로 法廷 休職 1年 外에 1年이 追加로 可能하다.

 

忍冬에프엔(會長 장기권)은 女性服 企業 中 가장 福祉惠澤이 많은 企業이다. 出産祝儀金 1千萬 원, 月 育兒手當 110萬 원, 첫돌 祝賀金 100萬 원을 支援한다.

 

뿐만 아니라 맞벌이 夫婦와 妊産婦 職員의 短縮 勤務 支援, 男女勤勞者 育兒休職 等이 있다.

 

忍冬에프엔 關係者는 “좋은 會社에 좋은 人材가 들어온다는 信念을 갖고, 職員들이 좋은 環境에서 일할 수 있도록 福祉를 提供 中이다. 特히 女性服 패션業界의 低賃金問題을 改善하고, 家族 親和的 文化로 女性들의 經濟 活動을 支援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다”고 說明했다.

 

男性服 企業들은 任職員 子女 關聯 福祉를 늘리고 있다. 獨立門(代表 김형건)은 任職員 子女 學資金支援을 한 家庭當 子女 2名에서 올해 3名까지 擴大했다. 던필드그룹(會長 서순희)은 이달부터 任職員 子女의 養育費 支援을 擴大한다. 初等學生 以下 子女를 둔 任職員에게 每달 養育支援金을 支援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