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라딘

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最低價 : -願 I 最高價 : -願
  • 在庫 : 0部
  • - 쇼핑目錄에 追加하신 後 目錄을 出力하시면 賣場에서 簡便하게 商品을 찾을 수 있습니다.
 
[蠶室롯데월드타워店] 徐가 斷面圖
(0)

마음에도 筋肉이 있다. 몸의 筋力처럼 마음筋力도 體系的이고 反復的으로 訓鍊하면 强해진다. 베스트셀러 《回復彈力性》 出刊 後 한層 더 깊이 마음筋力 硏究에 集中해온 김주환 敎授는 新刊 《內面疏通》을 통해 마음筋力을 키우는 가장 效果的인 方法을 밝혔다. ‘內面疏通’李 마음筋力의 基礎이며, 올바른 내면소통을 위한 最善의 方法은 冥想이라는 것. 그는 ‘內面疏通 冥想’의 效能을 立證하기 위해 國內 有數의 腦科學者, 精神健康醫學 專門醫들과 共同 硏究를 進行하는 한便 그 硏究 結果를 現場에서 直接 檢證했다.

一例로 프로野球팀 NC다이노스의 現役 選手들을 對象으로 마음筋力 訓鍊을 實行해 競技力 向上에 一助했고, 이를 契機로 2017年度부터는 延世大 野球팀의 멘털 코치로 活動, 50%를 웃돌던 勝率을 80% 以上으로 끌어올리는 成果를 내놓기도 했다. 現在는 精神健康醫學科 醫師들을 對象으로 內面疏通 冥想法을 講演하는 한便, 各界各層의 리더와 冥想 講師들에게 冥想 訓鍊을 傳授하고 있다. 數年에 걸친 執筆을 마무리한 2022年 11月, 처음으로 一般人에게 公開된 著者의 冥想 講演은 유튜브에서 累積照會 數 300萬 뷰를 넘어서며 수많은 이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 冊에서 提示하는 內面疏通 理論과 마음筋力 訓鍊法들을 信賴할 수 있는 理由다.

出刊에 앞서 이 冊을 먼저 읽은 최재천 敎授는 著者의 冥想을 “版에 박은 名相이 아닌, 最尖端 腦科學과 物理學에 基盤하여 通涉的으로 構築한 冥想”이라 規定했다. 흔히 생각하는 宗敎的이고 神祕主義的인 冥想이 아니라, 最新 데이터와 現代科學으로 立證된 冥想이라는 것이다. 徹底한 檢證과 實驗으로 一貫된 이 冊 《內面疏通》은 그 어느 때보다 마음筋力이 弱해진 우리 디지털 人類에게 健康하고 幸福한 삶의 方法을 提示하는 方向舵가 되어줄 것이다.

최재천 (國立生態院 院長/ 梨花女大 에코科學部 敎授/ 生命多樣性財團 代表)
: 疏通은 當然히 外部와 하는 것인 줄 알았다. 그러나 모든 疏通은 내면소통에서 始作한다. 내면소통을 잘하려면 마음筋力을 길러야 하는데, 가장 좋은 訓鍊 方法이 바로 冥想이다. 김주환 敎授가 規定하는 冥想은 版에 박은 名相이 아니다. 最尖端 腦科學과 物理學에 基盤하여 通涉的으로 構築한 冥想이다. 언젠가 우리 모두 양치질하듯 冥想하는 날이 오면 個人의 마음筋力쁜 아니라 社會의 마음筋力도 튼튼해질 것이다. 個人과 社會가 모두 健康한 世上을 꿈꾼다.
權五鉉 (三星電子 常勤 拷問, 前 綜合技術院 會長/『超隔差』 著者)
: 김주환 敎授의 이番 著書는 人間의 마음이 어떻게 作動하는가를 腦科學을 통해 說明하고, 마음筋力을 키울 수 있는 根據와 具體的인 訓鍊法까지 紹介하는 力作이다. 人生을 잘살아가려면 몸의 筋力과 함께 마음筋力도 키워야 한다. 一讀을 勸한다.
채정호 (가톨릭醫大 精神健康醫學科 敎授, 大韓不安醫學會 理事長)
: 腦神經科學의 精髓를 넘어 量子力學까지 現代 科學의 탄탄한 基盤 아래 人間의 頭腦가 어떻게 作動하는가를 明確하게[ 밝혀주는 著者의 慧眼이 놀라울 뿐이다. 두려움, 憤怒, 痛症, 感情調節障礙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平生 진료해온 精神과 醫師로서 우리 모두가 마음筋力 訓鍊法을 익혀 精神的으로 健康하게 살아가게 되기를 期待한다.
김봉진 (前 優雅한兄弟들 議長, 『冊 잘 읽는 方法』 著者)
: 실리콘밸리의 冥想 文化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다. 나 또한 著者와의 만남을 통해 冥想을 배우고 달라진 나를 經驗했다. 《內面疏通》은 宗敎가 아닌 科學的 接近, 卽 수많은 腦科學 理論을 바탕으로 冥想을 풀어낸 貴한 冊이다. 讀者 모두 冥想을 통한 內面疏通 訓鍊으로 마음筋力을 키워나가길 바란다.
김대식 (腦科學者, KAIST 電氣및電子工學部 敎授, 『챗GPT에게 묻는 人類의 未來』 著者)
: 《內面疏通》은 腦科學, 哲學, 物理學的 根據를 基盤으로 이렇게 提案한다. 冥想을 통해 두려움을 克服할 수 있고, 두려움을 克服한 者만이 眞正한 自由를 얻을 수 있다고. 21世紀의 에피쿠로스, 쇼펜하우어, 키르케고르를 읽는 듯한, 正말 오랜만에 많은 걸 배우고 생각하게 만든 冊이다.
김미경 (김미경TV 代表, 《김미경의 人生未踏》 著者)
: 나는 30年을 講師로 熱心히 달려 왔다. 힘 있게 달렸던 時節도 있었지만, 두 무릎이 꺾이는 瞬間도 있었다. 그때 깨닫게 되었다. 人生이 무너지는 瞬間에 必要한 筋肉이 있다는 것을. 그것이 바로 著者가 强調하는 ‘마음筋力’이다. 이 冊을 통해 試鍊과 危機의 瞬間마다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마음筋力을 키우게 되기 바란다.
장동선 (腦 科學者, 한양대학교 創意融合敎育院 敎授, ‘궁금韓腦硏究所’ 代表)
: 사람이 바뀌려면 自身의 여러 모습을 제대로 바라보고 스스로를 변화시킬 힘이 必要하다. 이 冊은 어떻게 하면 自己 自身을 제대로 알고, 變化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는지 最新 腦科學 硏究를 基盤으로 親切하게 알려준다. 여러 番에 걸쳐 읽고 또 읽고 싶은 冊이다.
최재붕 (성균관대 副總長, 成均館大 서비스融合디자인學科, 機械工學部 敎授, 비즈니스모델 디자이너)
: 디지털 人類에게도 가장 重要한 것은 如前히 뇌다. 지난 20餘 年間 커뮤니케이션 能力과 腦科學의 連繫性을 깊이 있게 硏究한 金 敎授가 이 冊을 통해 內面疏通과 마음筋力이 人間에게 얼마나 重要한지를 흥미롭게 펼쳐냈다. 마음筋力이 탄탄해져야 디지털 筋肉도 탄탄해진다. 未來 디지털 文明 時代를 準備하는 모든 이에게 그야말로 必讀書다.

最近作 : <[큰글字圖書] 回復彈力性 (15萬部 記念 리커버)> , <內面疏通> , <바른 마음을 위한 움직임> … 總 31種 (모두보기)
紹介 :

인플루엔셜(週)    
最近作 : <細胞 革命> , <미움받을 勇氣 2部作 北케이스 세트 - 前2卷 (10周年 限定版)> , <신지영 敎授의 言語感受性 授業> 等 總 152種
代表分野 : 心理學/精神分析學 1位 (브랜드 指數 662,866點), 트렌드/未來展望 一般 2位 (브랜드 指數 202,985點), 經濟學/經濟一般 3位 (브랜드 指數 328,525點)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