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뷔音盤發表‘비타민’봄날의감성충전듣는비타민을아세요?|스포츠동아

데뷔音盤發表‘비타민’봄날의감성충전듣는비타민을아세요?

入力 2009-04-13 21:38:09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170cm늘씬몸매…聲樂專攻韓歌唱力,江邊歌謠祭出身7年맘苦生끝날갯짓
“歌謠界 ‘感性 비타민’ 될래요.” 新人 歌手 이름이 ‘비타민’이라고 하면 언뜻 ‘상큼潑剌型’ 少女 댄스歌手를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20日 데뷔音盤을 發表하는 비타민(本名 정영주)은 聲樂을 專攻한 차분한 雰圍氣의 女性 발라드 歌手다. 170cm에 가까운 늘씬한 몸매로 成熟美를 뽐내, ‘비타민’이란 이름에서 聯想되는 이미지를 完全히 뒤엎는다.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이 상큼하고 潑剌한, 댄스音樂 하는 少女歌手를 떠올려요. 그래서 저도 처음엔 藝名이 語塞했죠.” 비타민 側은 그동안 藝名을 짓기 위해 체리 等 과일이나 제이 等 알파벳, 甚至於 오이까지 候補로 올려놓았다고 한다. “처음엔 語塞했는데, 이젠 내 이름이라 생각하니 親近하고 좋아요. 사람들에게 상큼하고 좋은 에너지가 되고 싶은 마음의 表現으로 생각해주세요. 먹는 비타민 몸에 좋고, 저는 感性에 좋은 音樂을 들려드릴 겁니다.” 비타민은 高校 때 聲樂을 工夫했지만 가스펠을 들으며 머라이어 캐리, 휘트니 휴스턴 等의 黑人 音樂에 빠지게 됐다. 大學時節 ‘江邊歌謠祭’에 出戰했다가 關係者들의 눈에 띄어 조관우와 듀엣曲을 부르게 되고, 이를 契機로 歌手의 길로 접어들게 됐다. 하지만 自身의 歌唱力에 ‘너무 自信 있었던’ 비타민은 내로라하는 音盤奇劃社들의 스카우트 提案을 拒絶했다. 댄스歌手 轉向, 그룹歌手 等의 提案도 拒絶하고 ‘발라드 솔로歌手’를 固執하다 機會를 놓치고 말았다. 演藝界 成敗의 50%를 左右한다는 이른바 所屬社 ‘雲髮’도 좋지 않아 이런 저런 속앓이를 하다 7年이 흘렀다. “제 노래에 對한 自信感과 大型奇劃社들의 스카우트 競爭이 結局 교만함을 갖게 했어요. 7年을 기다릴 때는 무척 힘들었지만 只今 생각하면, 오히려 그 時間 동안 노래練習을 더 할 수 있었고, 노래를 對하는 態度도 더 眞摯해졌어요. 萬若 빨리 데뷔를 했더라면 ‘반짝’하고 말았을 거예요.” 비타민은 歌唱力뿐만 아니라 作曲實力度 水準級이다. 이番에 ‘그래’ ‘離別 더하기 하나둘셋’ 두 曲을 作曲했다. 데뷔音盤은 타이틀曲 ‘멍든 눈물’을 비롯해 6曲이 담겼다. “已往이면 歌唱力이 뛰어난 歌手로 大衆音樂의 한 劃을 긋고 싶어요. 前 노래하는 歌手이니, 舞臺 위에서는 예뻐 보이고 싶고, 듣는 사람도 幸福했으면 좋겠어요.” 비타민은 大部分의 발라드 歌手들이 노래에 集中하는데 비해, 自身은 볼거리 많은 舞臺演出을 통해 視聽覺을 同時에 만족시킨다는 計劃이다. 김원겸 記者 gyummy@donga.com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