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메라속큰손박용하알고보니‘주식맹’|스포츠동아

카메라속큰손박용하알고보니‘주식맹’

入力 2009-04-22 22:01:57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박용하. [스포츠동아DB]

“株式잘몰라…최고재테크는저축”
映畫, 드라마에서 數百 億 원을 주무르는 ‘부러운 男子’ 박용하(寫眞). 그러나 정작 그가 最高로 꼽은 財테크는 貯蓄이다. 舶用하는 映畫 ‘作戰’과 現在 放送中인 KBS 2TV 月火드라마 ‘男子이야기’에서 돈에 恨이 맺힌 主人公을 連달아 맡았다. 特히 드라마 ‘男子이야기’에서는 마치 映畫 ‘오션스 일레븐’ 같은 드림팀을 構成해 巨額의 돈을 놓고 頭腦 싸움을 펼치고 있어 視聽者들의 많은 關心을 받는 中이다. 舶用하는 스크린과 안房劇場에서 株式에 對한 該博한 知識을 자랑했지만, 實際로는 株式에 對해 一般的인 常識 水準 밖에 모른다고. 그래서 映畫나 드라마에서 나오는 臺詞를 외우면서 요즘 덩달아 實物 經濟 工夫도 하고 있다. 박용하의 한 側近은 “처음엔 經濟 用語가 너무 많이 나와 힘들어했다. 인터넷에서 資料를 찾아가면서 工夫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側近에 따르면 카메라 앞에서는 投資의 鬼才인 그가 現實 속의 財테크에서는 絶對 冒險을 하지 않는 신중한 性格이라고 한다. 이 側近은 “特히 株式 投資에 對해서는 거의 모른다. 只今까지 元金 保障型 펀드 1-2個 程度를 하면서 財테크를 했다. 그러나 요즘 經濟가 좋지 않아서 그 돈을 모두 찾아 꼬박 꼬박 利子를 받는 積金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이정연 記者 annjoy@donga.com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