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車輛 火災, 리콜로 法的 責任 다하면 끝?, 消費者 安全 ‘信賴 리콜’李 不足했다 | 經營戰略 | DBR
Top

SR10. BMW 리스크 管理

車輛 火災, 리콜로 法的 責任 다하면 끝?
消費者 安全 ‘信賴 리콜’李 不足했다

Article at a Glance
올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BMW 火災 事件에 對해 會社의 法律的인 被害를 最少化하는 데만 努力하다 消費者들의 公憤을 산 것 아니냐는 指摘이 나오고 있다. BMW는 이미 自社의 特定 모델에서 火災가 날 수 있다는 것을 把握하고 발 빠르게 리콜 措置를 斷行했다. 또, 리콜 措置 外에 豫防的 緊急 安全 診斷 서비스를 于先 施行하는 等 積極的으로 對應했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法的 責任은 다했을지 몰라도 BMW의 顧客들이 느낄 當惑感과 憤怒에 共感하고 이를 다독이려는 努力은 未洽했다. 이로 因해 BMW는 國內 市場에서 金錢的으로도 큰 損失을 입었고 브랜드 이미지에도 큰 打擊을 입었다.


BMW의 販賣 疾走에 브레이크가 걸렸다. 10月 輸入 自動車 販賣量은 地殼變動 水準이었다. BMW 10月 國內 販賣量이 前年 同月 對比 折半으로 急減했다. 그 사이 메르세데스벤츠와 렉서스_ 販賣量을 늘렸다.

1995年 韓國 市場에 처음 進出한 BMW는 23年 동안 韓國 輸入車 市場의 맏兄 노릇을 해왔다. 韓國 進出 첫해 販賣 臺數는 700代. 20周年이 되던 2015年에 4萬4000臺를 突破하며 6年 連續 1位를 차지했다. 2016年부터 벤츠에 1位 자리를 내줬지만 꾸준히 두 자릿數 成長勢를 이어갔다. 事實上 BMW코리아가 韓國 輸入車 市場을 이끌어 온 셈이다.

가입하면 무료

人氣記事
NEW

아티클 AI要約 보기

30秒 컷!
原文을 AI 要約本으로 먼저 빠르게 核心을 把握해보세요. 情報 鉏稱 時間이 短縮됩니다!

Click!
Good Content Service kocca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